전통바닥낚시

· 떡밥낚시, 유료터낚시 등 바닥낚시에 대한 문답 또는 정보의 제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게시물 성격에 따라 적합한 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하우스 올림채비 어떻게 하나요?

오늘 시흥 목감 다녀왔는데 제가 쓰는 체비와는 다르게 쓰시기에 커피 한잔 들고서 여쭤보니 분할채비 쓰시더군요. 제법 부력이 있어 보이던데 롤링스위벨 아주 작은거에 편납홀더로 분할하며 편납홀더 간격을 약60~80Cm까지 주더군요. 이벤트(4시)가 끝나니 가시더군요.... 이런체비는 찌 선택과 찌맞춤 원줄 목줄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어르신같은 경우에는 광림 육공찌 쓰시더군요. 저두 써봤는데 중부력 이상이라 과연 하우스에 맞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잘 잡으니 딱히 할말도없고... 50~80까지 스위벨과 홀더 길이가 긴 이런 체비는 찌 맞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충보니 찌탑은 10cm이상 내어놓고 원줄은 1.5(모노.카본인지는모름) 목줄은 0.8호 5~6cm정도로 추정합니다. 이런체비 잘 아시는분 도움 부탁합니다...^^

분할채비도 저부력 찌로 하면 더 좋다는 말을 들은적은 있습니다만 제가보기엔 분할을 하는거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꺼같습니다 일단 원줄은 모노1호 정도로 쓰시고 목줄은0.8정도 쓰시면되고요 쓰리 분납을 예로들면 분납하는비율은 젤위에가 5 중간이3 젤 밑에는 2정도의 비율로하세요 그리고 찌마춤은 바늘까지 달고 캐미 꽃이 노출하시고 한마디나 두마디 올려서 낚시하시면 됩니다 어분으로 집어시키시고 흔들이 미끼쓰면 찌올림 볼수있고요 그리고 원줄과 목줄을 연결할때 완충 고무를 쓰시면 좋습니다 목줄길이는25~30정도가 좋고요 목줄에는 좁살이나 스위벨 다심 되고요 원리는 다떠있고 좁살이나 스위벨만 바닦에 닿아있는거랑 똑같습니다 손맛 많이 보세요 글이 뒤죽박죽이네요 죄송요!!
복이굿님께서 설명을 너무잘하셨네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