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파원조황

· 첫번째 첨부파일은 반드시 이미지파일을 업로드 하여야 합니다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이제는 완연한 늦가을의 추위를 느끼게하는 주간이었습니다. 문득 남쪽만을 바라보시면 많은 조사님들이 출조를 하시지만 일부분의 대형지와 수로에서만이 월척소식이 들려올뿐 더욱 추워질때 빛을 발휘하는 고흥에서 초겨울 4짜를 만나시기 바라며 늦은감은 있지만 고흥권 종합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고흥계매지소식입니다. 년중 가장 북적되는 이시기에 각종 매체의 촬영들과 맞물려 월척이 다수 배출되면서 많은 조사님들이 추위에도 아랑곳 하지않으시고 출조를 감행하십니다. 무넘기주위와 첫번째 홈통포인트에서 낱마리이지만 월척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조황조행기 - 특파원조황)
무넘기에서 바라본 계매지모습입니다.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조황조행기 - 특파원조황)
낚시사랑 회원님들이 수고하신 흔적입니다. 누구는 버리고 누군가는 주워야할 이 현상이 과연 올바른 행동인지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조황조행기 - 특파원조황)
간혹 7~8치급이 낮에도 입질을 해주어 손맛을 보고 계십니다. 조금더 남쪽으로 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흥 도덕면에 위치한 신양지입니다. 마늘농사로 인해 부분적인 배수는 하고있지만 많은양은 아니고 꾸준히 소량의 배수를 하고있는탓에 많은 조사님들이 찾아주셔서 월척3수와 준척급이 마릿수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조황조행기 - 특파원조황)
현재 상류부들과 갈대밭 포인트가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신양지의 월척소식을 접해듣고 기분좋게 차를 돌려 올라오던중 11월중순경 4짜소식을 전해주던 대서면에 소류지를 찾아갑니다.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조황조행기 - 특파원조황)
년중 가장 추워질시기에 4짜급이 가끔 출몰하는 율곡지입니다. 11월중순에도 지렁이미끼에 42cm가 나와 많은 인파로 조금은 어수선하지만 평일에 출조를 하신다면 만날 기회가 있겠지여. 하지만 4짜급배출후 현재는 5~6치급이 마릿수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소류지를 떠나 이제는 수로로 등을 돌려보겠습니다. 고흥군에는 그리 많지않은 수로가 있지만 광활한면적을 자랑하는 남양간척지를 가로지르는 오도수로에서는 낮부터 일명 들어뽕채비에 월척소식이 들려옵니다.
11월4주차 고흥권조황소식 (조황조행기 - 특파원조황)
오도수로 정말 매력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고흥군에서 자원이 가장많은 내대지소식입니다. 간간이 들려오던 4짜급소식은 들리지않고 턱걸이월척소식만 들려옵니다. 1_pro_johwang09165116.jpg_pro_johwang09170682.jpg 배수는 이루어지지 않고있으며 주위에 계매지소식에 이곳으로 간혹출조를 하시지만 블루길의 성화를 피해 새벽낚시를 하신다면 손맛을 보실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추천하고픈 포인트는 상류보다는 제방권주위를 추천합니다. 남도권에서의 좋은소식을 기대해보지만 조금더 추워져야 빛을 발휘하는 고흥권출조를 서둘러야 할것 같습니다. 출조길 안전운전 하시고 방한장비 잘챙기셔서 건강하고 즐거운 낚시하시기 바랍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