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자유게시판

중고에도기본매너가...

얼마전울산분에게자립형파워로드를하나구입했습니다.요번7월에구입해서업관계로파신다고해서구입을했는데받아보니기스며한몇년쓴거같더라고요..그것까지야중고니까이해했습니다.그런데더화가나는건중고에도기본예의가있다고저는생각합니다.중고니까당연히출조는했을꺼고팔려고내놓았으면받는사람을생각해서청소정도는하고보내야도리같은데흙이며출조후바로그냥보냈는것같아서정말화가났습니다.입장을바궈서생각해보면그분은어떨까요?중고도파시는분은안쓰는물건팔아서좋고사시는분들은좋은물건값싸게사서좋고(이런저런일없을려믄새것사면되겠지만서도)그분도다시한번생각하시기를......서로좋은물건사고팔아서좋은글들만올라왔으면하는바람에서몇자적어봅니다

실망감이 저도 느껴지네요. 얼굴을 맞대지도 않고 물건을 직접 보지도 않았지만 낚시를 좋아한다는 사람이라면 이라는 믿음이생겨 덥석 중고물건을 사신 붕날라차삘라님. 화푸시고 좋은경험 하셨다고 생각하고 넘기세요. 다음부터는 신품가격도 싸게 파는곳이 많으니 별부담이 없는가격이라면 새장비로 마련하시는것이 마음편합니다. 저도 그런경험이 있어 위로의 말씀이라고 몇자 적었습니다.
중고장터 이용을 저도 하면서 신중을 기하는 편입니다.
저도 중고로 구입도 많이 했구 입***,머***등에서 중고로 팔기도 많이 했구요..
파는사람도 문제가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어이없는 경우도 있었지요..
체****낚시대 2대를 각각1대씩 분양했는데(참고로 똑같이 사고 똑같이 사용,관리했음)한분은 저렴하게 좋은물건 샀다구 고맙다하는데, 한분은 10일후(몇회 사용후)에 물건의 하자가 이곳저곳있다며 말도 않되는 트집을 잡고...수리비를 돌려달라하구...어이가 없더군요.(어떻게 마개가 빠지고 중간1칸에만 그냥은 못쓸정도로 손상되어 있겠어요...전체적인것도 아니고)
반품받자니 이미 파손시킨것을 받아 수리비가 더들겠고 해서 몇 만원 계좌송금해 줬죠....(직거래로 물건 보구 구매했는데도 불구)
얼마되지 않는 금액에 감정상하구, 신경쓰기싫어서 송금은 해줬지만 이런 사람은 그런 심리를 이용하는거 같더군요.
중고거래는 신용거리입니다....판매자는 불필요한 물건 팔아서 좋고 구매자는 저렴하게 구입하서 좋고 상부상조하는 곳이지요.
중고라도 사는사람,파는사람 도리는 지키며 해야 겠죠??

안출하시고...내가 낚시한 주변의 쓰래기는 청소하는 마음과 실천으로 깨끗한 낚시를 즐깁시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