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자유게시판

판매후 환불 문제 여러분의 의견들어요

난로를 3만원 택 선불로 판매하였습니다

일주일후 가스가 새어나온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전 당연히 죄송하다  제품 착불로 보내달라

하였는데 구매자분이 선불로 보내주셨어요

전 당연히 제품이상이 있으면 일주일만에 고장이

난거라도 제가 부담해야한다 생각했고요

선불로 보내주신제품 받아보니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이경우 제가 선불로 보내 택배비 제외시키고

24000원 환불이 맞다

아님 3만원을 환불해주는것이 맞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품에 이상이 없으니 전 단순변심 환불로

뿐이 생각이 안드는데요

당연 문제가 있는제품이라면 구매자가 부담한

택배비용까지 제가 부담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하고요


택비 제외 환불.
왜?.
구매자가 직거래 할 수 없어 택배요청이었다면.
제 코베아 빨갱이 경우 오래 써서 그런지 가끔 접촉 불량인지 가스끼면 아주 작게 가스새는 소리가 나요
그러다 다시 장착하면 또 괜찬고 실내에서 사용할일 없으니 그냥 고장날때까지 쓰는 중인대
제꺼같은 증상 아닐까요
택배비 포함 판매했으면 24.000원 환불
택배비 착불 판매했으면 30.000원 환불
요렇게 봅니다.
제품에 이상이 없다면 24,000원 환불
제품에 이상이 있다면 30,000원 환불

이경우는 불량을 핑계삼아 단순 반품으로 보여지는데 24,000원 환불이라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가스통이 가끔씩 불량 스러운것들이 있던데 여태것 가스는 새는소리 없이 잘만 썻는데 어떤가스 끼우면 새는소리가 나서
다른가스로 교환해보면 괜찬고.... 이랫던적이 있는데.. 그런문제가 아닐런지요.
조금씩 양보를 ~~~~~
서로 택배비정도는 손해보면서 살아 갑시다
제품에 문제가 없다면 택배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부담하신 택배비용

제외하고 입금하시면 됩니다.
판매자분께서 부담했던 택배비
제외하는게 맞는게 아닐지요,
택배비 각자 부담 하고 깔끔 하게 마무리 하는 것이 뒷 끝 없고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 이상에 대한 인식이 서로 다르니 참 어려운 경우 같습니다.
서로 억울한 경우 같네요 ㅠ.ㅠ
무엇이 문제인지 서로 인지가 다르고 확인이 어렵기때문에 기분은 뭐같지만 서로 택비 부담하는선에서 끝날거같네요. 전 미사용 낚시대세트라고해서 거금주고 구입했는데 구매한지 10년이 된건지 기스에 기포가 장난아니더라구요. 그냥 반품하고 택배비는 제가 다 부담했습니다. 포장하고 택배붙이러간 시간이 있는데 그냥 반품하기가 뭐해서요.제잘못은 아니지만..조금씩 양보하면 맘이 편한거같습니다
단순변심 택비빼고 보내주세요.
중고싸이트가 쿠팡인줄~~
금액이 많은것 같으면 몰라도 서로 합의 하에 하는것이 좋치 않을까요 돈 3천에 이런글 올리는 자체가 이해가 안되네요 조금 손해본다고 크게 달라질것 없습니다 그만큼 베풀면 그만큼 돌아 옵니다 떡밥 한봉지도 안되는 것 가지고 남자들이 논쟁 하는 자체가 웃음 거리 됩니다 돈 3천원에 신경 쓰고 전전긍긍 하시면 건강에 해롭고 그돈 보다 더 들어 갑니다
장사하는 분은 횟수가 많아 분은 택비 부담이 크지만, 개인이 한 두번 거래하시는 분은 좀 여유롭게 하는 게...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