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11일 외교부 국방부 업무 보고 과정에서 핵무기를 우리 자체 기술로 개발, 보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역대 어느 대통령도 마음 속으로는 어땠을지 모르지만 입 밖으로는 결코 쉽게 내뱉을 수 없던 말을 한 것으로, 그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현재 한국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회원국입니다. 국제원자력기구가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고 하나, 실질적으로는 기존에 핵무기를 갖고 있는 강대국이 더 이상 핵무기가 약소국에 확산되는 것을 막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라 할 수 있고, 미국이 실제적 주도국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한국이 핵무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미원자력협정'을 파기해야 하고, '국제원자력기구'로부터 탈퇴해야 합니다. 그것은 미국을 적으로 돌리겠다는 것과 국제 사회로부터 고립을 감수하겠다는 것이겠지요. 물론, 핵무기의 개발과 보유는 북한을 겨냥하기는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중국을 적으로 두겠다는 것과 다름 아닙니다.
결국 한국의 핵무기 개발은 미국과 중국을 적으로 돌리고, 국제사회로부터 고립과 단절을 의미하는 것이겠지요.
주지하다시피 한국은 무역으로 먹고 사는 나라입니다. 국제사회로부터 고립은 무역을 하지 않겠다는 말이고, 한국 경제는 알랑곳하지 않겠다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 핵무기에 대항해서 한국도 핵무기를 갖고야 말겠다는 그 의지와 그 목표를 위해서는 사소한 문젯거리 쯤은 대수롭게 여기지 않는 그 패기에 대해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꼭
핵무기 실험을 위한 지하갱도는 팔공산에다 파기 바랍니다. 그 지역 주민들이 열렬히 환영할 것입니다.
다른 싸이트 정치적 얘기 하는 곳은 정말 여기다 옮길 수도 없는 글이 쏟아 지고 있죠...ㅠ.ㅠ
안타까움...이 좁은 나라에서 이쪽 저쪽 그러는거...
핵실험과 핵무기는 팔공산이 안전 하기는 하겠네요
그렇다고 해서 발제글에 대놓고 지역을 비하하는 글을 보니 기분이 엿같네요.
글의 마지막 한줄로 인해 앞의 내용들은 모조리 기억에서 삭제되어 버리네요.
사과하시고 마지막한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고작 이 정도 비아냥에 사과까지 바라는 모습이 우습네요. ㅋㅋㅋ
어느 누구던 지역을 들먹이며 비하하는 것은 옳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냥 천박한 겁니다.
자꾸 좌파 취급을 해서 이슈방에는 잘 오지 않는데 어쩌다가 한번오니
역시나 이쪽 저쪽 편가르는 것을 보니 참으로 유치하기 짝이 없네요.
그리고 Enter님 마지막에 ㅋㅋㅋ?
초등학생입니까?
너무 유아 스럽네요.
핵폭탄을 만들려면 반드시 핵실험이 필요한데, 그 실험을 핵무기 개발을 가장 반대하는 무등산에서 하는 게 맞을까요, 가장 찬성하는 팔공산에서 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한라산?
우습군요.
저런 정도의 비아냥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이 타지역, 특히 전라도는 왜 그리 못잡아 먹어 안달인지.
윤석열 정권 제일등 공신이 팔공산이면 그 기쁨과 더불어 책임도 감수해야겠지요.
이번만은 욕먹겠습니다. 맘껏 욕하시길.
우리가 핵보유를 위해서 노력하게 되면 국제적으로 따돌림 당합니다.
인간 같지도 않은 윤석열이가 지멋대로 씨부린다고
지역비하 발언까지 하십니까?
대구 사람들 욕먹어도 싼거 압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지성을 갖춘 사람이라면 이쪽이던 저쪽이던 지역비하 발언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핵 혜택 좀 보고 싶습니다
2. 댓글 또한 몇 번째 까지는 삭제 가능
3. 원글에 수정을 위한 조언이라면 먼저 쪽지로 권유하시는 것이 수정의 기회를 주는 겁니다. (참고하시라고..)
특정 개인이나 정당의 잘못을 지적하기위하여
그들을 지지하는 모든 지지자 또는 특정 지역이나 출신을
언급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사족.
우리가 지지하거나 뽑은 사람들이
시원치않은것은 사실입니다.
상하좌우남녀노소를 따지지않고 말이죠.
그럼에도불구하고,
유권자들의 집단 지성이며 차악의 선택일뿐입니다.
누워서 침밷기.
똥 묻은 개 겨 묻은 개보고 짖는다.
큰달님
거울 좀 보세요.
열심히들 하세여~~
하긴 사람이니까 이러는게 가능하지 ...
힛트다 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