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들 하신지요. 혹 불편하게 느끼실 분들께는 미리 사과 드립니다.
작년 2023년 4월, 변호사가 맡은 소송의 재판에 3연속 불출석하여 해당 재판이 소취하 간주 패소된 일이 밝혀 졌습니다.
해당 소송은 오랜기간 학교폭력으로 고통 받다가 결국 스스로 삶의 끈을 놓아버린 16살 천금 같은 딸의 죽음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가해자와 학교, 그리고 교육 관계 당국에게 책임을 묻고 다시는 이땅에 학교폭력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이 없기를 바라면서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변호사는 1심 2회 연속 불출석, 항소심 3회 연속 불출석으로 본 소송을 패소하게 만들었고 이 사실조차 4개월이 지나도록 의뢰인에게 알리지 않은 정말 믿을수 없는 행동을 하였습니다.
더욱이 대한변호사협회는 신의성실의 원칙을 저버리고 직무태만한 해당 변호사에게 고작 1년의 정직 처분만 내렸습니다.
해당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제도상 재심이 거의 불가능하고, 해당 변호사의 형사적 책임을 물을 수도 없습니다.
이에 여기 여러분들에게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아래 링크 탄원서에 여러분들의 힘을 실어 주십시오. 꼭 부탁드립니다.
[학교폭력 피해자 변호사 권경애 '재판 노쇼'. 손해배상소송 탄원서]
늘 안출하시고 값진 어복이 가득한 갑진년 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긴 글이지만 해당 사건에도 지속적인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법을 가장 잘아는 변호사가 자신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분노를 느낍니다.
안타깝네요.
그쪽이훨신많은사람들보고있어요
https://m.wolchuck.co.kr/bbs/bbs/board.php?bo_table=freebd&wr_id=1926292
부디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리며, 귀한 관심 감사합니다
큰 도움은 안될지라도 맘속으로 응원 드릴께요
좋은결과 있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사자 직업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너무나 관대한 사법시스템, 판결을 고쳐야 합니다.
자에 5 년형 일률적이라고 보고, 국민세금으로
봉급을. 고급승용차 타고, 그런우대를 받는데 피해자들의 납득할수 없는 판결을 보면 판사들이
더 나뿐 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