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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운기 잘 아시는 분

시골집에 약 30년 가까이 된 경운기 있습니다.

연료만 공급해 주면 이상없이 잘 작동되었는데요.

올 봄에 사용후 방치해 놓고 지난주에 시동을 걸려는데 걸리질 않더군요.

 

그래서

어제 작심을 하고 새로 경유도 사고 시동액도 사고 아침부터 점검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조금남은 연료를 모두 빼내고, 연료라인을 모두 분리해 에어로 불어주고

다시 연료를 채운후, 단계적으로 연료라인을 따라 점검을 마친후

흡기부에 오일을 소량 주입한후, 시동액을 아주조금 뿌려줬습니다.

 

수동으로 시동을 걸면

처음에 딱딱 소리를 내며 연기를 내 뿜고 시동이 걸리는 듯 하지만 이내 멈춰버립니다.

몇차례 반복해 보았지만, 가끔 몇초정도 더 연기를 내 뿜을뿐 시동이 걸리질 않았습니다.

짧은 생각에 흡입부에 넣은 오일만 타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 밖에도 4wd가 좋다, 휘발유가 좋다하는 말들이 있어 넣어 봤지만, 

결과는 대동소이 더군요.

 

예전과 다른점은 전에는 손으로 시동을걸때 '끽', '끽' 이런소리가 났다는 것입니다.

그럼 여지없이 다섯바퀴만 돌려도 바로 켜졌는데,

지금은 그런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연료공급이 원활히 되지않는건지...........

궁금증이 있어 사진 첨부해 봅니다.

경운기 잘 아시는 분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사진의 빨간색 부분은 연료가 공급되는 쇠로된 라인(명칭이 기억이 나질 않음) 입니다.

이 부분까지는 연료가 잘 공급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초록색으로 표시된 검은색 호스는 무슨 역할을 하는것인가요?

검은색 호스를 빼보니 경유가 나오더군요. 에어로 불어보니 연료통과 연결된 듯 하더군요.

 

근처, 농기계 수리점은 추수철이라 출장도 불가할듯하고, 국제거는 부품도 없다고 하더군요.

현재, 시골집 근처 찻길도 없는 산속에 있으니 싣고 갈수도 없고,

난감하네요.

경운기를 새로 사자니 큰 쓰임새는 없고, 없으면 가끔 아쉬울 때도 있는데..............

 

위 같은경우 시동을 어떻게 걸 수 있을까요?

답이 없을까요?

고물상만이 답인가요?

 

 

 

 


마후라에 물이 들어가서 그럴겁니다
경운기는 직접 분사식이라 애지간 하면 시동 걸려요
코 잡고 스타칭 돌리다가 검정 코 놓고 몃변 돌려 보세요
쓰레기봉투님
감사합니다
역시나 마후라도 탈거후 확인해 봤는데
이상 없더라구요
분사노즐쪽이 아닌지 의심이 갑니다
유튜브에서 몇십년 세워놓은 경유차량엔진들 시동걸때 잘 걸리라고 뿌려주는 스프레이가 있던데 우리나라에도 팔고 있지 않을까요?
흡기쪽인지 실린더블록쪽인지 안쪽에 분사하고 시동걸더라고요.
풀러그 뽑아서 점화불꽃 튀는곳(접점부) 녹이 보이면 1,000방정도의 사포로 양쪽면을 녹이
벗겨질정도로만 문지르고 청소(프러그)및 조립후 시동걸어보세요.
검정색 호수는 인젝텨 분사후 남은경유 리턴 호수 입니다
연료 라인 분해 하셨으면 에어작업 하시고 시동 걸으셔야됩니다
사진상 빨간색 표시부 풀러놓으시고 연료 라인 아래쪽 보시면 연료분사장치 있읍니다

위 빨간 부분에 경유가 나올때까지 눌러 주시고 경유 확인후 조이시고 시동 걸어 보세요

연료 펌푸는 조그만 버튼처럼 생겨습니다
구형은 가끔 레바 처럼생긴것도 있내요
그래도 안되면 인젝터(연료분사장치 ) 교환 하셔야 될겁니다
검정색 호수는 연료 리턴 라인입니다
압축이 걸리는시점에서 연료펌프쪽에 레버를 움직이면 노즐쪽에서. 연소실에 분사하는 소리가 나는데. 그걸 확인하면. 됩니다
연료 싹 교체하셨다면 고압 파이프 17미리인가 19살짝 풀어주고 크랭킹 해서 에어 빼주고 다시 잠구고 걸면 에어빼기 작업 됩니다
행복한날님 감사합니다.

이 경운기는 눌러주는 버튼은 없고 레바 타입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연료분사노즐쪽 문제인듯 예상 됩니다.
확인을 위해 탈거를 해야되는데,
사진상의 연료라인(쇠) 빼주고, 리턴호스 빼준후, 13mm 양쪽너트 제거하면
빼 낼수 있나요?

아니면, 또 어디를 풀어줘야 뺄수 있을까요?
동영상은 거의 대동경운기 아니면, 같은 국제경운기라도
같은 구조가 없어서 질문 드려봅니다.
경윤기 시동이 걸리지 않는이유는

1.연료필터에 물이 차서 (필터 교체후 에어를 빼주어야 함)
2.노즐및 브란자에 에어가 찬경우
빨간부분에 17미리 스페너로 살짝풀고 시동거는부분에 레버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작동시키면 17미리 스페너로 살짝푼곳에 경유이 나옵니다.
경유가 나오면 레버를 계속작동시키면서(아님 스타징으로 경운기를 돌려함)
17밀 스페너로 푼곳을 조으시고 시동 거시면 될것 같습니다.
3.노즐이나 브란자가 수명을 다한경우

청소를 다하시고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 1,2번에 해당될 경우가 많습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에 많은 대단한 월척입니다
일신우일신님 감사합니다.

모레 브란자부터 분사노즐까지 탈거해서 청소 후 확인해보려 합니다.
가바너 당긴상태로 스타징을 했을때 끽끽 소리가 났었는데 그소리가 안난다면
연료에 물이 섞여 들어가면서 노즐이 붙었을수 있겠네요
노즐파이프까지 연료가 잘 올라온다면요.
검은 호스 연결된부분의 작은 나사 두개가 노즐집 분리하는 나사 입니다
노즐을 뽑을줄 아시면 노즐교체를 해보세요
노즐이 없다면 수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갈대꽃님 감사합니다

국제거는 부품이 없다고 하네요
분사가 잘 되는지 확인후 수리할수 있으면
그렇게 해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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