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낚시대를 거래하던중 파손이 되어 보상문제로 인해 경*택배를 이용하시는 조사님들께 방법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저번 11월경 저는 발판을 사기 위해 아끼던 NT수향 몇대를 중고장터에 내 놓았습니다.
몇몇분과 거래를 하였고 그 분들과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허나 울산으로 보낸 30대가 문제 였습니다.
택배 지점이 6시에 문을 닫는다고 하여 퇴근 하자 마자 6시에 겨우 지점에 도착할수 있었습니다.
포장 준비가 덜 되어 잘 아는 낚시가게에서 낚시대 케이스에 낚시대를 넣고 신문지로 싸여 보낼려고 하였으나 지점장이 괜찮아요 하길래 택배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9시 30분경 울산에서 택배 받으신분이 전화가 왔습니다.
아니 사장님 낚시대가 다 부러져서 왔어요 하길래 전 처음에 무슨 소리인가? 싶었습니다.
내용은 낚시대가 1번 초래대 빼고 다 부러졌다고 하길래 어이가 없더군요.
거듭 죄송하다고 하며 제 쪽으로 다시 보내달라고 하고 받았던 8만원을 다시 송금 하였습니다.
다음날 도착하여 보니 정말 초리대 빼고는 다 부러 졌더군요.
저는 지점장에게 이게 어떻게 된 일이냐 하고 물었더니 지점장은 자기는 아무 실수 없이 보냈으니 저더러 울산 영업소로 전화 해보라고 합니다.
해서 아니 지점장님 그러면 그쪽에서 자기 잘못을 시인하겠느냐 물었더니 아무튼 저더러 전화하라길래 해보았더니 그쪽역시 보내준 상태 그대로 배달한거라고 발뺌 합니다.
그러면 누가 책임을 질거냐 낚시대가 초리대 빼고 다 부러졌다는건 말도 안된다 하면서 제가 가지고 있던 아무 낚시대나 꺼내서 땅 바닥에 놓고 제가 올라섰습니다. 보세요 사람이 올라타도 부러지지 않는 낚시대가 손잡이만 부러졌다면 이해하는데 어떻게 다 부러질수 있냐고 이정도면 차량이 깔고 문덴거 아니냐. 그러면서 아무도 모르는척 시치미만 떼고 자기만 책임없다고 하면 다냐 했더니 여기 지점장 자기는 아무 이상없이 보냈으니 자기는 책임없다 낚시대 받은 사람에게 왜 돈을 돌려 줬느냐고 하길래 아니 지점장님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십시요.
제품이 잘못되었으면 돈을 돌려줘야지 무슨 소리냐고 했더니 돈을 돌려주면 안되는데 하면서 계속해서 발뺌 입니다.
그래서 알겠습니다. 경*택배 본사에 전화 하겠습니다.
하고 다음날 본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본사에서도 대충 내용은 알고 있더군요.
제 주민등록 사본과 통장사본 그리고 낚시대 부러진 사진..통장 거래내역등을 요구 하길래 다 해서 보내 주었습니다.
그 뒤로 한참동안 연락이 없어서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 했더니 통상적으로 2주정도 걸린다고 조금 기다려 달라 하길래 좀 빨리 처리해 줄수 없냐고 했더니 알았다고 다시 전화 준다고 하더니 또 연락이 한참동안 없더군요.
하도 답답하고 약올라서 3일전부터 계속 본사에 전화했습니다.
연말이라 바쁜지 수십통을 해도 받지 않더군요.
어제 오후 늦게 다른 분이 전화 받길레 사정 얘기를 했더니 담당자가 아니라 담당자가 직접 10분후에 전화 하도록 하겠다 하더니 또 소식이 없더군요.
오후 늦게 경*택배 영업소 소장이 전화 했더군요.
본사에 건을 올렸더니 본사에서는 소액이라 영업소 소장이 고객하고 알아서 처리하라고 했다더군요.
그러면서 영업소 소장은 자기는 잘못이 없는데 물어주게 되었다고 하니 물어 주는데 저역시 조금은 손해를 감수해주면 안되겠냐고 사정을 하더군요.
그래서 아니 제 왜 손해를 감수해야 하냐고 어태껏 기다린것도 억울한데 이제와서 저에게 왜 손해를 감수하게 하냐고 물었더니 이소리 저소리 해가면서 사정을 합니다.
그러면 제가 얼마나 손해를 봐야 하냐고 물었더니 5만원에 합의를 보자고 합니다.
어이가 없더군요.
낚시대 보내면서 착불로 보낼까 하다가 이왕 보내거 받으신분이 기분좋게 선불로 보내자 해서 6,000원 감수하고 보냈고 울산에서 다시 착불로 보냈으니 12,000원을 손해 보게 되었는데 거기다 5만원에 하자고 하면은 저에게 남는것은 8만원에서 손해감수하고 5만원에 택배비 12,000원 빼면 3만 8천원이 되더군요.
기가 막히더군요.
일단 알았다 하고 끊었습니다. 조금있으니 본사 담당자가 전화 하더군요.
그래서 이리저리 되었는데 아니 왜 제가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했더니 알았다고 그러면 얼마를 원하느냐 하길레 택배비는 감수하더라도 낚시대 값 8만원이라도 주라 했더니 영업소 소장하고 전화한후 오늘 전화를 주겠다고 하길래 그러면 아침 10시까지 꼭 좀 전화 해달라 했더니 알았다고 하더니 오늘 전화 한통도 안왔습니다.
오후 3시부터 제가 수십통을 했지만 전화연결 한번도 되지 않더군요.
이 글을 읽으신 조사님들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손해를 감수하고 그냥 5만원만 받고 말까요?
그러기엔 한달 가까이 걸린 시간이 화가나고 그들의 무책임에 화가나서 전 그러질 못하겠습니다.
본사 고객만족센터가 도데체 뭐하는 곳인지도 모르겠고 그들한테 8만원같고 그런다 할지 모르겠지만 제가 아침 7시에 집에서 나가 하루종일 일해야 받을수 있는 돈이 딱 8만원 입니다.
이런 경우를 당하신 조사님 방법좀 알려 주십시요
경*택배의 무책임함...
월척잡아라 / / Hit : 4048 본문+댓글추천 : 0
그런분류에 인간에게는 봐줄필요가 절대로 없습니다.
당연히 8만원을 끝까지 받아네세요~
분명히 파손품은 택배회사에서 보상해주기 되어있습니다.
와~내한테 억지부리는 이런분류에 사람이 걸리지 않는지~
건성을 확~고처버리고싶네요.
내가 광주로 내려갈까요~?ㅎㅎ
꼭"받아네세요~
소비자 고발 센터에 고발 하시고 택배비 까지 다 받아 내십시오.
저도 친구놈이 경동택배 하고 있습니다만
어이 없네요.
전 우체국택배만 거래 합니다. 고가일때는 2000원 더주면 안심택배 보내줍니다.
먼저 상하신 마음 위로 말씀 드립니다
저역시 여름에 상품구매를 한적이 있는데
경동택배에 의뢰하였더군요
다른 택배회사는 모두 도착한 상태였는데
경동택배만 도착하지 않아 ARS상담사와
통화해 보았습니다 어찌된 영문이지 상담
사가 알아본후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자 저역시 궁금해
인터넷으로 경동택배 홈피에 들어가 송장
번호조회를 하였더니 어제 배달이 된걸로
나오더군요 그래서 다시 상담사와 통화후
도착대리점 전화번호및 그곳 책임자 전화
번호를 알아내어 전화시도를 수도없이 해
보았지만 받지 않더군요 다시 상다
택배업 무지 힘든 업종입니다....문제 생기면 무조건 택배기사에게 덤테기 씌웁니다...
개*들....택배차량 전부 지입이신건 아시지요?
택배회사 2-3곳 망해봐야 압니다.....
그런데....정말 택배기사님들 힘든건 알지만 요즈음 너무 불친절합니다..
우체국택배는 좀 비싸고요....편의점 택배 이용하세요...신뢰감 있고 확실합니다....
신품가격으로 꼭 받아버리세요
정말 무책임하고
책임을 회피할려는거 같은데
계속 통화연결해서 따지세요
절대 봐주지마세요,,,
사업자있는분들이 그랬다면 저리 못할텐데 망할것들 ,,
절대 용서 하지마세요;;
부탁했는데 상당원 어이없게 대리점에
통화해 보라는 말만 되풀이 하더군요
다음날 오후에 물건은 받았지만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특히 기사분
미안하단말 한마디 없이 일손이 모잘라
그런거란말만 하고 가더라구요 글이 끊어
진점 죄송합니다 핸드폰이라요ㅜㅜ
순리대로 흐르다가 가끔식 얽히면 진땀을 속 빼지요
아무튼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정말로 싸가지도없고 영업마인드도 없는 회사가 경동입디다 ..
물론 운임도 젤로 비싸고여 ..다들 경동이용하지 맙시다 .. 정말 그지같은 마인드로 일하는 업체는 소비자들이
행동으로 보여줘야됩니다 ..
웃기는건 두번다 제가 손해감수....
한번은 보냇는데 특작아15척 파손되서 변상 두번짼 구입한 대물대어찌 10개중 5개 파손~~~포장지 뜻긴걸 박스테이프로 다시 붙엿으니 고의죠~~~판매자분에 연락햇더니 택배사에 파손물품 사진찍어 보내달라기에 연락햇더니 택재사 홈페이지에 사진을 보내달라기에 귀찬아 포기~~ㅋㅋ
회원간에 중고 거래다보니 어렵고
일하다보니 택배사 상대로 변상 받기도
어렵더군요..속상하시겟읍니다
그럴 의도가 없어 보인다면 그냥 터트리세요...
이런 사람들은 제대로 걸려봐야 정신 차립니다!!!
피곤하게 밑에 상대하지 마시고... 바로 본사랑 처리하세요~
경동 택배가 아니고 만약 보내신곳이 서울이시면 서울택배 , 받는곳이 부산이면 부산택배입니다..
자 쉽게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보내는쪽에선 자기네들은 집하장까지 잘갔다줬다 그다음은 배송하는쪽 문제다
그래서 자기네들은 책임없다 문제를 제기할꺼면 배송하는영업소나 본사에 따져라..
이런 상식이 어디있습니까?
그러면 용달이나 하든지 떡하니 경동택배 메이커를 달고도 서로의 잘잘못을 따지고 있으니까
참으로 답답하더라고요..
pvc파이프에 낚시대 넣으서 보냈는데 낚시대 파손된경험이 있어서 참으로 뼈저리게 느낍니다.
당시pvc파이프는 두께가 두꺼워서 사람이 올라서서 깨지지 않는 정도가 아닌 망치나 오암마로 때리면 깨질까 말까하는
두께였습니다.
제가 격어본봐로도는 본사힘보다는 영업사 주인장 힘이 더큰회사이더라고요.
저도 싸우다 싸우다 다받지는 못했고 적정선에서 마무리 했네요..
적정선이 무엇인가 하면 제가 더 싸우다가는 화병날것같아서 그냥 자포자기한 상태로 마무리했습니다..
주제넘게 조언드리면 좀더받으려다가 맘상하고 건강상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해결 잘 하시길 바랍니다.
1200만원어치를 그냥 길바닥에 부라 놓고 가는 택배회사가 위에 말씀하신 택배회사입니다.
(다행히 해당 공장 사람이 일찍 출근해서 챙겼기 망정이지, 부지런한 도둑 있었으면 그 사건 될 뻔 했습니다.)
저만 그런줄 알았습니다.
전 뉴쏘랜토용 카오디오 새거 거래했다가 낭패봤죠..
구매자분이 전화오더니..파손....
아시죠? 카오디오 충격받으면 수리이런거없이 그냥 쓰레기통에 버려야하는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