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고맙습니다

찌 맞춤법에 많은 이야기들 다들고맙고요 확인결과 찌의 방수문제인듯(수조에 하루정도 두고 보니 까라않는것이 몇게있네요) 선배 조사님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된사람이네요. 그리 큰 도움도 아닌데 이렇게 글로써 따로 인사까지 하시네요.

물의 비중에 차이때문에 부력차이가 생긴다? 이 질문에 한땐 저도 많이 고민했습니다.
설마하는 생각에 아예 찌마춤통을 가지고 다니면서...
집에서 천천히 내려가도록 찌마춤하고, 소류지(2곳)찻아가서 담수하여 테스트한 결과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미세한 차이지만 모든 부가물(찌고무, 멈춤고무, 원줄, 캐미 등등)은 부력에 영향을 줍니다.
무시할정돈지만... 캐미를 사용후와 사용전의 부력차이도 있구요. 이런거까지 파고들면 머리만 아픕니다^^*
대물낚시의 장르에선 이런 부가물의 영향력은 무시하고 낚시해도 찌놀음엔 별다른 지장이 없어서 다들 그리 사용하는듯 합니다.

아시겠지만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일단 크렉의 가능성이 제일 크구요.
가방속에서의 충격, 강한 챔질시 찌톱과 몸통의 크렉의 가능성, 철수시 찌고무에서 뺄때 찌다리를 빼시는 잘못된 습관
찌고무에서 빼서 보관할시 몸통을 잡고 빼면 크렉이 잘생깁니다. 다리부분만 꽉쥐고 빼세요.
이러한 이유로 크렉이 생기지요.
찌를 따로보관하시거나 찌 보호관(낚시뽱에서 공짜로 줌)을 낚시집에 같이 넣고 다니시면 조금이나마 방지되지 싶네요.
또한, 세월에는 장사없듯이 칠부분이 얇어져서 미세하게 방수에 문제가 생겨요. 덧칠하는 방법박에 없지요.

만약 일X낚시의 반관통찌를 사용하신다면 어찌할바 없으니 그냥쓰세요. 구형들은 이런문제가 없었는데 요즘은 ...
찌톱과 몸통부분의 실이 물을 먹어서 그런게 아니구요. (2틀에 걸처 본드를 조금씩 먹여 반복적으로 말리고 코팅... 소용없었음)
혹시나 찌다리의 충격고무(빨강색)속에 공기때문에그런가 싶어서 문질러서 살짝 본드입혀도 똑같아요.
물론 찌마출때 유동관에 공기를 충분히 빼고(바람개비처럼 마구 돌리고 아래위로 왕복운동 이빠이~) 찌마춤 하지요.

즐밤되시구~ 평안(平安)하십시오~
헉 ㅎ 김천이네요? 저도김천인디~ 여긴 부곡동입니다. 삼락동 계시네요?
김천고등학교 이놈이 제친구인데 그리고 보니 똥장군님 아뒤를 언급하면서 크게 웃?었던 적이 있네요 ㅎㅎ
저의는 젊은낚시인으로...월척아뒤~ 붕알(자칭프로), 허접조사 >!!! 김천고등학교 ㅋㅋㅋ입니다.
주말엔 연애사업때문에 출조를 못하고 있구요. 한판때기 됬나? 됬따 이카면 그냥 아무때나 바로갑니다 ㅎ 언제함 가입시데이~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