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낚시바늘이 손가락에 찔리고난후~!!

유료터에서 쌍바늘채비하다가 잉어걸려서 뜰채까지 가지고 가는건 좋았는데ㅠ 주둥이에 걸린 바늘 빼주다가 이넘이 무서웠는가 발광해서 다른바늘이 왼손 검지손가락에 깊게 박히는겁니다ㅠ 그상태서 잉어는 파닥되서 더 깊게 박히구ㅠ 친구가 도와죠서 목줄부터 자른다음에 빼볼려구 해도 비늘있는바늘에 비늘부분을 플라이어로 찍어놨는거라서 댕겨두 안빠지구ㅠ 뼈에는 안박힌거 같아서 담배한대물고 맘을진정시키고 이빨 꽉 깨물고 그냥 손가락 관통 시켜서 바늘을 니퍼로 자른후 다서 뺐습니다ㅠ 완전 아파요ㅠㅠ 근데 이제가 문제ㅠㅠ 녹슨바늘은 아니지만 찝찝해서 그런데 내일 파상풍주사 맞아야될까요?ㅠ 월님들은 어떻게 하셨나요~??

찝찝하시다면 병원가보시구요
여러번 관통상 당해봤지만 저는 병원안갔네요^^~

여기서 팁! 바늘을 뽑을실때 조금이나마
고통을 줄이고 싶으시면 부탄가스로 찔린
부위 얼려?서 뽑으면 덜 아파요^^~
파상풍주사 10년은 괜찬아져요, 안맞았으면 꼭 맞으세요, 저는 4,번정도 맞았네요,
윽.. 생각만해두 고통이..병원가세요 내일 !ㅎㅎ
바늘 박히는건 정말 잊지못할 추억이더군요....ㅎㅎ
미늘까지 깊히 박히길 세번을 찔려 봣는데 한번은 엄지손가락에 찔려 못 빼내고 병원가 절개후 뺏고 두번은 니퍼로 있는힘을 다해 빼 봣군요~!!
3번중 두번은 주사를 맞앗엇는데 파상풍주사는 맞으시면 2년인가 효력이 있다죠...
주사맞기 무서워도 꼭 맞으세요..^~^
저도 한 20여년전 충주땜 절벽 낚시만할때새벽에 12호바늘시 재대루 박혀서 고생좀 했었네요. 잊고 살았는데 이글을 보니 그때 생각이.... 지금도 아찔합니다. 그 이후론 무미늘만 쓰다 요즘 다시 대물로 원대복귀하면서 감생이바늘 쓰는데 조심해야겠네요. 모두 안출하세요^^
아픈만큼 성숙해져요^^

낚수꾼이라면 대부분 경험을 해본듯 하네요

저두 이빨 질끈하고 푸~~욱 아흐~~

밴드붙이고 다시 낚수놀이....

사후관리는 꼭하셔야지요
정답은 파상풍주사를 맞는것입니다~

많이 아프시지요.

저역시 깊게 많이도 찔렸습니다.

손가락은 기본이고 코 입 전부다요~ㅋㅋ
저도 잉어에 같은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빼도 박도 안되는 상황이라 병원가서 뺐습니다.

결론적으로 파상풍주사 맞으시기 바랍니다. 꼭이요~^^
전중학교때 작은아버님따라 멍텅구리낚시하다 마이찔려봤네요.
파상풍주사
10년갑니다
꼭접종하세요
어릴적에 못에발바닦 찔려서 성냥대가리 두개대고

불붙였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주사라는 좋은게 있잖아요

만사불여튼튼... 병원가세요
저도 닭을 가공하는일이라 가끔 손다친 직원들 파상풍 주사 맞히는 적이 있는데 댓글에 십년이라 하셔 정보를 수집해 봣읍니다~!

파상풍 주사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단기간만 파상풍을 예방 및 치료를 해주는 파상풍 면역글로불린 주사로 파상풍 주사를 맞는다고 하면 10명중 8명은 이 주사를 맞습니다. 예전에는 이 주사만 있었으며 아직도 이 주사만 보유하고 있는 개인병원이 많습니다.



또 하나는 알고 계신대로 주기적으로 접종하면 10년 동안 효력이 생기는 파상풍 백신입니다. 큰 병원이나 일부의 개인병원만 비치하고 있으며 널리 퍼진지 10년도 안됩니다.



첫번째 말씀드린건 보통 40일정도 면역이 유지됩니다. 보통 하이퍼테트, 테타불린 이라는 상품명으로 유통되며 보통 가격은 15000원정도입니다.



두번째 말씀드린 백신은 어렸을때 기본 예방접종인 DPT를 다 맞고 추가로 백신을 맞았을때 10년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티디 백신 이라는 상품명으로 유통되며 3만원정도 합니다.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