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디젤 엔진오일에대해궁금한점이 있어서요 차종은 코란도스포츠입니다 저희 공장기계에 윤활유 기름을 납품해주시는사장님이 모튤lcv란제품을 써보라고 주시던데 교체후 써보니 차도잘나가고 치고나가는힘이 좋다라는걸 느끼겠더라고요
쌍용순정엔진오일이랑 차이가 나는걸 느껴지더라고요
이엔진오일은 2만키로에서 3만키로정도 탄후 엔진오일을 교환하라고그러는데.....의아해서 월척회원분들께 물어봅니다 아님그냥 쌍용순정엔진오일을 5천에서 7천키로사이에 자주교환하는게좋을까요?
정비소하시는회원님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ㅎ2만에서 3만정도탄후 엔진오일을 바꾸는게좋을까요?
순정엔진오일로 7천키로탄후 자주바꾸는게좋을까요?
주행은 시내주행 7이고 고속주행이 3정도됩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디젤엔진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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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란도스포츠 메뉴얼에 최초 7500Km 이 후 15000Km에 교체하라고 되어 있을껍니다.
5~7천은 잘못된 상식 입니다.
광유의 경유 주기적으로 교체하더라도 세월이 지나면 엔진내부에 슬러지 같은 오일 찌꺼기가 남는다...
합성유의 경유 주기적으로 교체하면 세월이 지나도 엔진내부에 찌꺼기가 거의 남지 않는다...
합성유는 광유 베이스에 합성유 좀 섞어놓고 합성유라고 광고하는 것들이 많으니까 100% 합성유 잘 찾아봐야 됩니다.
5만주기로 합성유 교체라... 저는 그렇게 안합니다. ^^
필터도 함깨 하셔야 되요
1~
제경우 5~ 약간 보충도
합성유가 확실하게 장점이 있으면 자동차 회사들이 순정으로 선택합니다. 좋다고 해봐야 큰차이가 없어서 선택하지 않는 걸로 보시면 됩니다.
그냥 순정 오일로 정비 지침서에서 권장하는 교체주기로 교환하면서 타는게 제일 좋습니다.
합성유라는게 ᆢ일단 엔진이 합성유에 맞게 나오느냐 광유에 맞게 개발되느냐를 봐야 합니다 ᆢ일반적으로 수입차 엔진은 합성유에 맞게 나옵니다 것두 옥탄가가 높은 ᆢ우리나라에서는 고급휘발유라하죠하지만 외쿡에서는 일반휘발유 입니다 ,한국 세금 마이 선텍되어 있잖아요 세금에요 3/1정도 되죠 유류비만요 ᆢ앗ᆢ 죄송합니다 ᆢ디젤 엔진오일 ㆍ야는 바로 갈고나서 한두시간만 타도 오일 색깔은 또갇아집니다 검죠 , , 견론적으로는 당연 합성유를 사용사용하시는게 훨 좋다입니다 ~~^^
광유보다는 합성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ᆢ
참고로 제차는 06년식 입니다 합성유 넣구있구요 1년에 2만또는 2만을 안타도 1년 도래하면 교체합니다 ᆢPSㅡ오타가 많아도 이해해 주세오ㅡ^^
공짜로 공급만 해주다면
그것 쓰는 것이 좋지요.
엔진오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제가 오일들고 필터등 교환비용 오일포함 9만원합니다 쌍용엔진오일 많이들어가야 6리터까지들어가는것같습니다
카센타에서는 "오천키로에 갈면 좋다"라고 합니다......^^
그럼 그 쪽에 대해선 누구보다 잘 아시겠죠 저같음 믿고 사용 할것 같습니다 .
본인도 교체 하고 느끼신다 면서요 .
한국 엔진 오일 교체 주기 분명 문제 있읍니다 .선택은 운전자가 하는거겠죠 상술에 팔랑귀가 되여 버리는 대한민국이 아닌가 생각 합니다
믿고 사용 하시고 수입찬데 교체주기 1년아님 1만에 교체 합니다
아무 문제 없어요
본인이 느끼시기나름이겠지요
서있는 동안에도 엔진은 회전하기 때문에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시내주행이 많으면
꼭 키로수만 보고 가늠할수는 없겠지요...
질문의 요지와 빗나갔습니다.. 합성유를
사용해보지를 않아서요 비싸면 좋겠지요~^0^
확실한 순정오일 이라면 10000km 마다 교환하라고 하네요
단 운행을 많이 안해서 10000km기간이 길어진다면
10000km가 되지 않아도 1년이지나면 갈아주는게 좋답니다
그러나 요즘은 순정오일 성능이 많이 개선되어서
조금더 타도 된다고 하기는 하지만 10000km를 기준으로 하면
마음이 편안하다고 합니다
저는 2년에 한번 교환하는데 주기적으로 보충합니다.
무쏘21년째 끌고있습니다.
휘발유 SUV입니다. 가만 생각해보니 6개월은 좀 짧네요.
기준을 어디에 두고 하느냐가 중요 합니다
신차일경우 엔진오일 소모가 1도 안되는경우엔1 만킬로 가능하다고 봅니다
다만 조금씩 중어드는 자체 소모가 되고 있는데도1 만킬로될때까지 타다가는
엔진고장납니다
1만이든 5천이든 그 엔진의 상테에 따라 교환주기도 정해져야 합니다
근래 gdi엔진 장착된 차종들 엔진오일 좍좍 줄어듭니다 개선이 되긴 하였지만요
일반 광유(보통사용하는오일)는 5천에서 6천 사이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합성유 일반적으로 1만킬로 교환 주기기 적당하다고 봅니다
아주 가혹한 조건일때는 그 주기를 1/2로 한다고도 합니다
엔진오일교환후 오래타는게 자랑은 아닙니다
적절한 시기를 놓치면 애써모은 내 돈만 없어집니다
다르겠지만 카센타에서 5~7천 마다 갈아라 하는데
저같은경우는 경유차8천키로 LPG차량 만키로마다
교환 했습니다.
차는 고장이 나서 손보지말구 자주 들여다보고 닦고 조이고
소모품 확인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일반인들 2~3만탈려면 엄청 시간 걸릴겁니다
돈을 떠나서 차에 그만큼 소홀해 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정품 오일 넣고 짧은기간에 많이탄다면 만키로
아니고 그리 많이 않탄다면 7천마다 갈아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일도. 수명이있으며
엔진마다 제조사에서 정해논.스펙이있읍니다
모튤엔진오일이무조건좋은법없습니다.
아무리좋다하는오일도 엔진스펙에맞지않으면 순정유보다나쁩니다
제소사에서 정해놓은스펙에.부합하는오일인지 먼저확인후.넣으십시오
저같은경우는 자차3대모두
기간은6개월마다
키로수는 오천에서칠천사이에 갈아줍니다
사람마다운전스타일.운전환경이다르지만
순정유로 재때갈아주는게 가장좋다생각합니다
합성유라조용하다? 제기준엔 웃깁니다
점도및 오일특성에따라 달라지며
순정유도 요새 아주잘나옵니다
오일에도수명이있다면?
초기오일점도가 묽어진다면?
이래도 합성유로5만타시겠습니까
제조사에서 정해놓은 스펙은따를필요가있지만
제조사에서 정해놓은 오일갈아주는주기는
운전스타일.운전조건.등 변수가너무많으니 너무맹신하진마십시오
전 업장에서 손님들이오일갈아달래도 경정비는 작업은일체안합니다.
그렇지 않고 중고로 몇년단위로 갈아타신다면 순정 광유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운행조건이 악조건이 아닌 경우, 광유는 5천~7천, 합성유는 1만~1만5천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물론 차량상태나 차주의 마인드에 따라 더 타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교환주기가 너무 길면 엔진소음, 진동, 매연, 연비저하 등을 발생합니다.
특히 차량이 디젤이시고 DPF가 장착되어 있거나 타이밍체인이시면 합성유로 관리하시면 효율적입니다.
합성유가 좋은건 다 인지된 사실이지만 교환비용이 비싸서 그냥 광유를 많이 사용하시죠.
하지만 광유에 비해 2배정도 운행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엔진과 차량에 이득이라고 한다면 비싼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합성유를 선택함에 있어 반드시 규격에 맞는 오일을 선택하셔야 가성비 높은 관리가 되고 너무 비싼 오일보다는 믿을 수 있는 제조사의 오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합성유 가격을 결정하는것은 BASE 기유가 무엇인지(광유 < VHVI < PAO < 에스테르), 그리고 첨가제의 가격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br/>물론 듣보잡 오일을 국내에 벌크로 들여와 라벨을 붙여 고가에 소비자를 등치는 제품도 있고요.
약 20가지 합성유를 사용해본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으론,
모빌, 쉘, 토탈, 킥스 등이 가성비가 괜찮습니다.
모튤, 아집, 볼트로닉, 토네이도, 파클 등 고가의 오일들도 사용해보았지만 처음엔 괜찮다가 어느정도 운행하면 비슷해지더군요.
아무리 좋은 오일이라도 디젤차량 엔진음은 가솔린차가 되지 않습니다. ^^;;
가성비 좋은 합성유의 적정가격은 1만원 내외라고 보시면 되고요.
BASE 기유는 최소 VHVI 이상급, 또는 PAO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제품라벨 또는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가능한 엔진오일 규격(5W30, 5W40 등)은 차량에 맞추시고 DPF 장착된 차량이시면 ACEA C3 등급 이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엔진오일을 6리터 교환하시면,
합성오일(ex.토탈 쿼츠 0W40: 6리터): 60,000원
오일필터: 10,000원(합성유 전용)
에어필터: 7,000원
공임: 15,000~20,000원
--->90,000원 내외 나오겠네요. ^^
제 생각으론 엔진오일은 자주 갈면 갈수록 좋습니다. 단 비용이 많이 드니깐 문제죠 ^^;
성향에 따라 광유로 2만킬로 이상 운행하시는 분도 있고 합성유로 5천킬로 운행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장이 나서 수리하는 비용보다 예방차원에서 관리하는 비용이 저렴합니다.
물론 안전에도 직결되고요.
출고때부터1만 넘겨 오일갈아요
작년오일팬 빵꾸나서 오일거의없이 2틀운행도했구요
차아직 조용합니다
(남자만큼 밟고다닙니다ㅜㅜ)
제일싼거요
여러유명 메이커제품도
베이스오일은 지크에서 받아쓰는곳 많구요
(기본오일도 믿고쓸만합니다)
제 앞차(디젤SUV)가 불합격 맞았네요. 원인이 엔진오일을
체크해보니 게이지에 찍히지 않은 겁니다 (오일이 말라 버렸는지..!?)
그 차주 왈 " 엔진오일 이거 갈아줘야 되는 겁니까? "
광유 와 합성유 장단점 광유는 열에약합니다 합성유는 반면에 열에괭장히 강하죠 경기용 스포츠카에 100퍼 합성유만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고속 알피엠에 잘견딘다는 뜻이겠조 수입듸젤차 도 합성유만 사용하조 합성유 비싸다고광유넣으면 엔진 수명이 많이단축됩니다
참고로(겔로퍼) 노말엔진은 효과가 미비 하더군요 *쏘렌토 400.000키로 아직엔진에 이상 업내요
쌍용순정오일은 합성유에요.
광유 성능이 100 이라면 합성유 성능 약 120 정도 합니다.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