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메기는 확물어버려서 자동빵으로 거의 걸리지않나요?어제밤에 미꾸라지 미끼로 하는데 30대짧은 대낚시에 바늘도붕어바늘엔 40센치 조금넘는게 걸리는데 릴낚시엔 입질짧게몇번 크게한번 아니면 갑자기 크게 입질, 이런정도 입질만있고 한참후 당겨보면 빈바늘이네요..,.;;당기다가 중간에 빠진걸까요?아님 미끼만 빼먹은걸까요? 그것도아니라면 메기가아닌 다른 종일까요? 그것도아니면 후킹을해줘야하나요?
채비는 장어바늘 끝이 안쪽으로 꺽인?바늘인데요...이게영향이있을까요? 한두번도아니고 대여섯번을 그렇게 릴은꽝이고 대낚두대피고 한마리씩 두마리만잡았네요..,
메기낚시 할때요..,
-
- Hit : 2870
- 본문+댓글추천 : 0
- 댓글 9
미끼만 탐 했을수도~~~~지렁이 쓰셔요^^
한번에 한마리씩 잡을수 있을겁니다 ㅎ
곧 댓글올라 올듯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ㅑ
어서 오세요...궁금한게 많아요~^^
챔질 타이밍이 기술이죠 ^^
그럼, 지렁이 쓰셔도 될 듯합니다.
밤에도 잔씨알 잡어들이 지렁이를 다 따먹는다면, 미꾸라지도 좋겠지만 참붕어나 새우를 써보시면 더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대낚시는 마스터 하신 듯하니, 릴낚시를 말씀드리자면,
릴낚시로 메기를 낚으시고 싶으시면 대낚과 함께 하시면 릴로는 못 낚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낚을 걷고, 릴을 서너 대 펴시고 릴대 끝에 야간케미(릴대 전용케미)를 꼽으셨으면 톡톡톡 이런 자잘한 입질엔 챔질을 하시지 마시고,
휘청 거릴 정도로 끌고가는 동시에 릴대를 쳐올려 당겨 후킹을 해줘야 메기가 잘 걸립니다.
메기낚시가 대낚시건 릴낚시건 의외로 헛챔질이 많습니다.
메기미끼로는 땅강아지, 깨벌레, 지렁이, 산지렁이, 미꾸라지 등이 있겠습니다.
제일 잘 먹는 걸 고르시되, 메기 씨알이 작고 미끼가 크면 헛챔질이 더 발생할 수 있으니 미끼 크기에 따라 바늘도 홋수도 바꿔주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지렁이 새우, 참붕어, 산지렁이 쓸 때 그냥 감성돔 4~5호 씁니다.
잘 잡혀요. ^^
오늘도 2시간 반낚시에 민대 여섯 대 펴서, 메기 35~45 두마리 장어 40cm급 한마리 낚고 왔습니다. ^^
그 시기엔 진짜 어마무시한 마릿수와 씨알들이 나오는데요.
골자리 2m 수심에서 5짜 메끼 걸면 피아노줄 소리 납니다. ^^;
릴낚시는 45도 정도로 릴대를 세워놓으시되, 의자에 앉으셔서 릴대끝을 놓치지 않고 계속 보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다 토도독 입질이 들어오면 릴대 손잡이를 살며시 잡았다가 휘청 거릴 정도로 대를 가져가면 그와 동시에 릴대를 뽑아 치켜올린 뒤, 릴을 사정없이 감아주시면 되곘습니다.
얼려서 쓴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한번도 써본 일은 없습니다.
어떤 분은 닭간으로 해보니까 아예 입질도 없더라는 분들도 계시구요. ^^
밤낚생미끼에 손님고기로 한번씩 나오던게 막상 주종으로 할려니 잡기힘드네요..더구나 릴낚은 처음?인지라 사전정보가 없어 헤맸던가봅니다.
귀한 가르침 참 감사합니다~^^덕분에 다시한번 도전해서 메기매운탕 너무좋아하시는 부모님 한번 끓여드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