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민물 초보입문자 낚시장비? 섭다리?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민물초보자 입니다 ㅎㅎ 요새 민물낚시에 푹~ 빠졌습니다 ! ^^ 낚시점에서 2만원짜리 낚시대에 찌하나 달고 받침대사서 입문했습니다 ~ ㅎㅎ 근데 몇일전보니 제가 낚시하던 수로에서 섭다리라고 하나요? 땅이 얼어서 전 무거운 돌로 받쳐서 하고 있는데 그분이 뭔가를 꺼내시더니 받쳐서 하더라구요~ 물어보니 섭다리? 라고하는것 같은데 3대정도 장착되고 1대 장착? 되는것도 있으시던데 입문자이고 이것저것 구입할게 많아서 그러는데 이거 싸게 파는곳 아시는분 없나요? ㅠㅠ 전 일단 하나만 장착할수 있는걸로 사고 싶은데 거의 다 10단세트 ? 이렇더라구요 1개씩만 장착할수 있는거 안파는건가여? 낚시가 참 돈이 많이드네요 ㅠㅠ 아직은 초보라서 비싼건 엄두가 안나고..ㅠ 그냥 싼걸로 기능만되는 아이들로 구입하라고 합니다 !! 중고도 괜찮은데 혹시 파시는곳 아시는분 추천 부탁드립니다 ~ ^^: 아 미리 난로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 ^^ 한달에 조그만거 하나씩이라도 장만을 해야겠네요 ㅋ 그럼 다들 좋은 하루되세요 ~

섶다리는 5단짜리부터 있는걸로알고

1단~7단등

받침틀 이 있습니다.

생각하시는 가격대 대로

구매하시면 될듯합니다.


네이버에 대륙받침틀 이나 받침틀검색해보시면
많이나오실겁니다.
우경 코부라 라고 밭침틀 있어요 만원 전후면 구입가능

보통 유료터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노지에서 외대 사용할때 그거 쓰도 됨니더
중고장터에 요즘 나오던데 구경해보세요.

난로도 있더라구요 난로는 빨갱이가 좋습니다.
받침틀이라고 1단부터 쭉있고요 기왕 사실거면 중고장터에서 우경 3단 받침틀 추천드려요 낚시 계속 하실거면 처음엔 1대만 피다 나중엔 2대3대 핍니다 쫌 더 지나면 5대 7대 10대 점점 늘어나니 우경 3단정도 쓰시다가 나중에 연결해서 더 쓸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우경 다리 부분이 너무 약해요 그래서 가격별차이 없는 다른거 사세요.. 우경은 저도 쓰고 있지만 1년에 1회이상 a/s 받고 있어요
3년째 쓰고 있지만 벌서 3번 a/s 받았구요 요번 겨울에도 a/s 해야 하는데 제가 귀찬아서..안받고 있어요...수고요
뭐든 노력하고 시간을 투자해야 얻어지더라고요.
저도 물건을 하나구입하든...제가 잘 모르는 것을 살때는 인터넷으로 사용기나 가격을 많이 조회해봅니다.
그러면 2일정도 되면 어느정도의 가격과 내가사용할때 이정도는 되겠지라는 기대감이 생깁니다.
<제일 좋은건 제품을 하나 정하고 쇼핑몰에 직접 게시판이나 전화로 가격을 문의해보세요.^^ <br/>싸게 파는 쇼핑몰은 몇몇군데 정해져 있습니다...실제로 최저가랑 얼마차이도 나지 않고요.>
지름신이라는것이 바로 이 기대감때문에 생기는거 같더라고요.
혹시 주변에 낚시를 좀 하시는분 있으시면 그 분의 도움을 처음에 받기를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으로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워낙에 초보시라면 기본적인 채비셋팅이나 소품등 그리고 정확히 기본적으로 어떠한 소품과 채비가 있어야 하는지...그리고 나의 편의와 낚시성향에 대해서 어떠한 장비와 소품을 가감해야 하는지도 알아야하지요.
요즘 송귀섭님께서 좋은 프로그램하고 계시더라고요. (광고성 글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아무런 관련없습니다^^)
한번씩 챙겨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가까운 곳에 계신다면 제가 만나서 하나씩 다 알려드리고 싶지만...거리가 멀어서 그건 안될듯 합니다.
제가 섶다리 8단은장 원터치를 2010년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당시 저도 낚시대를 많이펴야 8대인데 중간중간 10단짜리 살껄...이라는 생각도 많이 했지만 결국 제가 가장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낚시대수는 8대더라고요. 그리고 다리부분이 간혹 그냥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사용상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제가 알아서 그냥 사용합니다. 그리고 볼트도 조금씩 풀려서 약간 헐거워지면 한번씩 조여서 다시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만족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결론은요.
초보시절에는 장비욕심이 없을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러나 이 낚시라는것에 푹빠지게되면 처음에 장비를 싼맛에 그냥 아무것이나 막산걸 조금씩 후회가 됩니다.
그러면서 이중지출이 되고, 새것 사서 중고로팔면서 손해보고 하면서...내가 왜 이런 손해를 보면서 헛 짓?꺼리를 하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그러면서 장비병이 고쳐지더라고요.
그래서 주변분의 도움을 받으라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무조건 초보라고해서 싼맛에 아무장비나 사는것은 비추고요.
시간이 걸리더라고 디자인과 성능에 마음이 가고 정말 내가 이정도면 만족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되는 장비에 투자를 하세요.
그게 아니라면 2년동안은 그냥 주변분들께서 사용하시는 장비 보시면서 마음만 좀 정하시고요.
절대로 초보라고해서 아무것이나 막사지 마세요~
분명 나중에 낚시를 좀더 깊이?있게 하실때는 후회하실 겁니다.
혹여 더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쪽지나 전화연락 주세요~
제가 아는한 친절히 알려드릴께요.^^
답변 달아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덕분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