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봄을 입안에서 먼저

은은한 다관에 뜨거운 물을 부으니 노란 금잔화 한 송이가 피어난다. 마치 저 혼자만 먼저 봄을 맞은 것처럼 활짝 핀 금잔화 한 송이에 마음이 훈훈하다. 아직은 추운 겨울. 얼음낚시 만큼이나 감기도 유행인듯합니다^^ 이번주 금요일부터는 다시 또 강추위가 몰려온다고 하네요~ 월님 여러분~ 입안에서 먼저 봄을 느껴보는것은 어떨까요^^? ▶매화차=예부터 풍류를 즐기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겼다고 해 ‘풍류차’로 불려 왔다. 한 살 된 아기의 새끼 손톱만 한 크기로 말린 꽃 알갱이는 뜨거운 물과 만나면 2~3배로 커지며 수면 위로 활짝 피어 오른다. 알갱이는 흰색·녹색·자주색이 섞여 있지만 거기서 우려낸 차는 샛노란색이다. 찻잔을 가까이 대면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향이 코를 찌른다. 매화차는 소화에 효능이 있어 식사 후 뜨거운 물에 말린 매화 잎 3~4장을 우려내서 마시면 소화가 잘 되고 배탈이 나지 않는다. 네 번 정도 우렸을 때 가장 깊은 매화차의 맛을 음미할 수 있다. ▶매괴가차=짙은 자주색의 매괴가 잎을 유리잔에 담은 후 뜨거운 물을 부으면 꽃잎에서 자줏빛 물이 서서히 번져 나오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이 황홀한 볼거리 때문에 메괴가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적당히 우러난 차는 질 좋은 레드와인과 거의 유사한 색을 낸다. 향과 맛 모두 새콤하다. 피부 미용에 좋고 소화를 도와준다. 특히 술 해독을 도와준다. ▶금잔화차=금잔화 꽃잎은 짙은 노란색에 해를 닮은 모양이다. 찻잔에 집어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부으면 같은 색 물이 우러나오고 꽃도 커진다. 잔 안에 태양을 가득 머금은 모습이다. 약간 텁텁한 냄새가 난다고 느낄 수도 있으나 효능은 뛰어나다. 감기와 두통, 피로 회복에 좋다. ▶목련차=말린 목련 잎을 잔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납작했던 꽃이 제 모습을 찾으며 통통하게 살이 오른다. 연분홍색과 자주색이 섞인 꽃잎에서 녹차 우린 물 같은 녹색물이 나오기 때문에 색다른 느낌을 준다. 기관지에 좋아 교사처럼 말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좋다.

오랜만에 좋은글보네요
월척이 휴식이었으면 합니다
하나하나 긁을 읽어가는데 참 우리말이 정겹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가지중 우선 하나만 구해봐야겠습니다.
반가버요 소명님!

덕분에 눈으로 봄을 느낍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매괴가차가 땡기는 군요. 술해독에 좋다하니까요 ㅎㅎ

이런차는 어디에서 구하나요?
오미자차에 푹 빠져 있네요
첨에 마실때는 시큼달콤한게 이상하더니만
이제는 없어서 못 마십니다

오미자즙 부모님께서 직접 만드셔서
공짜(?)로 마시고 있습니다
물론 공짜로 마실려면 노동의 댓가가 따르지만...

출조할날도 이제 1달 정도 남았네요

행복하고 건강한 출조 되십시요
은둔자님! 제글을 좋은글이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님의 글 감동하며 잘 보고 있습니다.

Sorento00님! 제차가 쏘렌토라 뵙지는 못했어도 늘 정감이 갑니다.
그런데 얼마전 아웃도어용 추천차량 중에 왜 쏘렌토는 없나 모르겠어요? ^^;;

붕어와춤을님! 반가버요~ㅎㅎㅎ (왜 붕어와춤을님 아이디를 보면 웃음부터 나오는지^^;;...제가 좀 모자른가봐요..ㅎㅎ)
매괴가차는 장미차를 일컫는 전통차에서 쓰는 말이구요 꽃차에 관심이 있으시면 www.teamate.co.kr 이나 혹은
www.teasuda.com에 가시면 심신을 맑게하는 차가 많이 있습니다.(제것을 좀 보내드리려해도 택배비가 더 들지 싶어서...ㅡ,ㅡ)

케브라A님! 그런 좋은차를 공짜로 드신다니 부럽습니다.
날풀리면 물가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케브라합사 5호줄 경상도식 가지채비를 좋아합니다.~ㅎ
어이쿠 소명님 저로 인해 웃을수 있다하시니 행복할 뿐입니다. ㅎㅎ

싸이트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요번 명절 선물을 다기세트로 돌렸거든요.ㅎㅎ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