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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스크루

 

 

 

 

다 이런건 아니겠죠?


잘은 모르지만... 선박 속도조절과 역추진까지 별도 기어가 필요없을듯 한데...이게 장점이 되는건지는...신기하긴 합니다.
보통은 대부분 고정식이고 키가 있죠
저 원리면 키가 없어도 될듯,..
기능이 많으면 고장룰도 높아지더라는..
저거 한번수리할려면
무지 번거롭겠습니다.
가변 피치 프로펠러(Controllable Pitch Propeller, CPP) 입니다.

선박 프로펠러 날개의 피치(프로펠러 날개의 휜 정도)를 자유롭게 변화시킬 수 있는 프로펠러.
유압을 이용하여 프로펠러의 위치를 조정.
주기의 회전을 일정 방향, 일정 속도로 고정하고, 선교에서 피치각만을 조절하여 선박의 전진, 정지, 회전을 자유롭게 조작 가능.
프로펠러 하중(물체에 작용하는 외력) 변화가 큰 선박이나 가스 터빈과 같이 역회전이 불가능한 선박에 적합.
(ex. 군함, 예인선, 트롤선 등)
막,,노 젓고 가는거 아니였어요?
엔진(노잡이)이 그것인줄 알았는데.
선풍기를 달아놓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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