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양발로 운전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 / Hit : 5458 본문+댓글추천 : 9

제 주위엔 한명도 없는데 말입니다..몰라서 그렇지 몇명 정도는 있을까?ㅎㅎ

 

 

양발로 운전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위급 상황 발생시 사람은 본능적으로 두발을 함께 밟게 된다고 하더군요.
두발 운전은 해서는 안되는 습관입니다.
레이싱 하는 선수들은 오른발 한쪽으로 브레이크와
액셀 동시에 밟고 콘트롤 하고 있다가 스타트 올리면
그 즉시 왱~~~
차는 역시 클러치가 있어야 멋찌죠 ㅋ
양발로 운전 해놓고 급발진이라고 욱입니다 제가 아는사람도 악셀을 놀라서 발아놓고서 욱이길레 제가조언 해 조엏죠 급발진 이니라고 운전 미숙 이라고
저는 장시간 운전 시 오른발이 피곤할 때는 가끔 왼발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습니다.
발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는 감각이 익숙해질 때까지 익숙한 다음에 밟아야 합니다
안 그러면 급 브레이크를 잡게 되거든요 급 브레이크면 급 브레이크지 급 발진 과는 상관 없어요
다만 오토매틱 자동 기어만 운전하신 분들이라면 더욱 주의가 요망 되고요
익숙해지기 전에는 절대로 왼발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안돼요
스틱기어 운전을 하신 분들이라 해도 클러치와 브레이크는 밟는 감각이 다르기 때문에
자동기어 차량을 운전하실 때에는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위 글 수정 합니다
두 줄 첫 번째 첫 글자가 빠졌네요 (왼)
그리고 운전은 수동기어(스틱) 원래 양 발로 했어요
지금은 운전자 편의에서 자동 기어로 바뀌어
이제는 승용차를 운전하시는 젊은 세대에서는
수동 기어가 뭔지 자동 기어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도 있어요
2000년 이전까지만 해도 승용차들도 수동 기어가 많았고요
아직도 대형 차들은 양 발을 사용하는 수동 기어 차들이 많아요
그러니 한 발이다 양 발이다 하는 것은 위험성과는 별개입니다.
수동기어와 자동기어의
원리 자체를 이해 못 하시는...

양발 운전은 사고의 지름길 입니다.
의외로 무서운 차량들이 많군요.ㅠㅠ
오토가 보편화 되다보니 이런 부작용이 생기는군요.
왼발은 클러치패달 밟을때 사용하였고 그때도 오른발은 브레이크, 가속패달을 밟았습니다.
오토에선 왼발은 그냥 푹 쉬게 냅두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출퇴근 및 낚시차량이 수동이라.....

오토에서 양발운전도 문제지만 한발 운전하는 분들중 왼발은 대쉬보드나 문틀에 올리고 있는 ?도 많이 보이더군요
양발이라 위험하다는건 밎고싶지 않네요

우리가 첨부터 한발로 배워서 익숙할 뿐이지

첨부터 습관을 어찌 들이냐가 ..

양발쓸려면 패달을 양쪽으로 분리시켜주면 좋을텐데..
양발로 운전하면 가속페달 오인 사고를 오히려 줄일 수 있읍니다. 설령 두 발을 동시에 밟는다 해도 브레이크의 힘이 쎄서 차가 멈춤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밟는데 소요되는 시간도 두 발운전이 더 짧습니다.
택시하는 사람중에 양발운전자 좀 있다고 봅니다

가족중에 브레이크 겁나 밟는택시 많이봄
수동 10년 넘게 운전하다가 구입하고자 하는 차는 더 이상 수동이 안 나온다고 하여
처음 오토 운전할 때는 나도 모르게 왼발이 페달에 올라갔었는데 지금은 거의 쩍벌(?)
수준으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18%면 거의 다섯 명 중 한 명 꼴인데 좀 신기하네요.
수동기어 시절에는 한발운전이 위험했었는데ㅎㅎㅎ
클러치도 없는데 대체 왜 양발로 운전할까 이해할수없었는데
생각해보니 아예 왼쪽에 브레이크페달을 옮겨서 양발로 하는게 나을수도 있겠다 싶네요?



2024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