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낚용품에 9월 16 일
메뉴 MY
쪽지 알람 1338 로그아웃
거래완료 글쓰기
非낚시용품 박스캐리어
명품짱216-09-16 12:59조회:1,272
판매자정보 판매자 거래내역
양쪽열림
300.000 원
낚시용품이랑 교환가능
캐리어에 대해잘모르니
비싸게올렀으면
댓글주세요
시정하겠습니다
울산분께서 직거래로 구매하신다고
하시고 좀 있다 취소되었습니다
9월17일
박스캐리어 가격내림
200.000원 직거래
가격을100.000원 내려서
다시올렸습니다
울산 분께서 대전올라온다고
직거래로 구입 하신다고
계좌 달라고해서
안팔고 올산님께드린다고
월요일 19일날 가져가실때
돈을달라고 하였습니다
몇번이고자꾸 입금부터 시켜준다고
해서 그냥 올라오셔서 달라했죠
그리고나서 여기저기서 문자와 댓글이
달리더군요
직거래로 바로구입한다고 달라고해서
먼저 전화온 울산분과거래 하기로했다고 했습니다
다른분이 계속 달라고 문자가 계속와서
구두계약도 계약이라 안된다고짤라 말했죠
18일 일요일날
울산분이랑 올라올시간을 이야기하는중
택배 이야기가나와서
그람 사장님께서 대전 유성구쪽
루프박스 택배 받아주는곳 있으면
연락해서 저한태 전화 달라고했죠
택배시 파손에 대해서 난 절대로
책임을 안진다고 몆번이고 이야기하구요
19일 월요일 아침
울산분 한테서 문자와 전화가옵니다
유성구쪽 경동택배에서 받아준다고
그쪽으로 가서 택배부탁한다고.
파손에대해서도 경동택배에서
책임 안지기로하고 받아주기로 했다고요
아시는분께서는 아실겁니다
10일정도 몸이많이 안좋았거던요
울산님 한태 전화받고
병원 같다오다가
경동택배가서 루프 박스를 탈착하고
철물점가서 뽁복이랑 태이프랑
음료수3병을 사서 다시 택배회사로가서
혼자 포장이 안되어 택배직원분과
둘이서 포장을하고
택배를부쳐습니다
가로빠도 그냥드렸구요.
그런데 사단은 울산쪽 에서
파손이되었네요
20일 화요일 오전에 경동택배에서
문자가옵니다
택배잘배달되었다고요
오후에 울산분께 전화를드렸죠
물건 잘받았냐구요
근대 물건을 안받았다는군요.
21일 수요일 오전에
울산분께서 경동택배로 찿아갔더니
그곳에 물건이 파손된채로 있다네요
그다음은 본사랑이야기 중이구요
다음사단은
루프박스가 툴레 정품이 아니라네요
난분명히 루프박스에대해선 아무것도
모르고 어떤게 좋은건지도 모르고요
툴레 거라고 말하지도안았구요
사진만 올렀습니다
1번= 명품짱 이 100% 환불해줘야된다
2번= 50% 정도 환불혀줘야된다
3번= 하나도 안해줘도된다
월님들 의견좀 들어볼려고 긴글 적었습니다
긴글일어주셔 감사합니다





비품이냐 정품이냐도 책임질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환불 안해줘도 될듯 합니다ᆞ
정직하시고, 양심 바르시니 또 이런 일이 생기는군요.
처음에 파실 때, 직거래에 가장 먼저 처분하겠습니다.
직거래 위주로 연락주세요.
하시고 직거래하셨으면 참 좋았을 것을 그랬습니다.
제 입장이라면 3번입니다.
모두 설명드렸었고 사진도 보냈었고, 택배 책임소재도 분명히 명확히 전달했으니 내 책임은 전무하다고 생각합니다.
택배 보내실 때 물건에 하자가 없음이 확인이 됐었고, 운송도중 파손된 사정이야 택배회사들끼리 100% 책임져야 옳다고 생각합니다.
울산분과 택배사의 의견조율이 필요 하다고 생각됩니다.(파손부분 보상관계)
너무 신경쓰시지 마시고 건강 챙기십시요...
마음만 미안한거지 라고 생각 하십시요...
가져간다고했었죠
근대 대전과 울산 왕복 8시간이라
편의좀바드린다는게 포장비 12.000원도
내돈으로 지불하구요
머리아파 일이 손에안잡혀서
월님들 의견대로 따를려고 올렸습니다.
하~~~먼 마음씨가 그리도 약하셔가지고
고민을 하시는지요
가격으로봐도 수리해서 사용해도 비싼건 아니구만요
일단 택배 부칠 당시 물건에 하자기 없었으니 파손은 택배사 책임이구요.
정품유무는 거론된 적이 없으니 논외가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구입하신 분은 정품이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일단은 택배사에서 변상을 받아야 하는데 정품이 아니라면 그 근거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만일 정품으로 구입하신 신황이라면 판매처에도 책임을 물어야겠지요.
편하게 마음 먹으세요.
올7월에 비낚용품에서
쏘렌토 구입시 있던것입니다
루프박스에 관해선 암것도모르고
불필요한 것이라 판매한것인데...
구성요건적 결과에 대한 인식 또는 예견이 불명확한 경우
택배 보내실 때
물건에 하자가 없음이 확인이 되었기에 배송중 파손관련에서는 명품짱님은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근데말입니다
툴레 로고가 박힌 사진이 문제입니다
툴레 거라고 말하지 않으셨다고 하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툴레 로고가 박힌 사진을 보고
툴레 거라고 생각을 하고 구매를 결정을 했을 거라는 겁니다
툴레 로고가 없는 루프박스였다면 구매를 했겠느냐는 겁니다
택배사와의 파손 보상에서도
툴레 정품일 경우와 비품일 경우에 보상 받을 수 금액의 차이가 발생하겠지요
이박사님 말씀대로
처음에 파실 때, 직거래에 가장 먼저 처분하겠습니다.
직거래 위주로 연락주세요.
하시고 직거래하셨으면 참 좋았을 것을 그랬습니다.
어쨋든 사단은 났고
명품짱님을 그동안 보아 온 것으로 미루어 구매자 분과 서로 낮붉이지 않고 해결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물건 취급하는거 보면 기가 찹니다
주로 화물을 많이 해서 그런지
철로 된거를 지게차로 떠서 막 적재 하더군요
캐리어같이 연약한거는 바로 찌그러 질거라 장담합니다
법률적으로 따져야하겠네요.
지식이 없어서 도움못드려 죄송합니다.
책임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정품유무는 충분히 알아보시고 고지했어야 하는데 이것또한 님불찰인듯 합니다
구매자는 받기전에 이미 파손 되었음을 확인해주셔야 하겠지요.
파손으로 구매를 안하신다면 환불해드리고
택배사에서 받으셔야 할 듯 합니다.
송장에 표기된 가액이나 시세대로 보상 받이십시오.
진품과 가품 문제는
판매자분께서도 실수가 있어 보입니다.
제품에 대해서 무지라고 표기하신 부분은
직거래를 하기로 했던거라 구매자가 확인해야 하는 책임도 분명 있습니다.
제품명의 로고는 구매자가 확인했어야 되는 부분도포함되어야 될 듯 보입니다.
예를 들어 드림대를 판매하는데
구형인지 중간인지 신형인지 모르는 판매자가
낚시대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올렸을 때
구매자가 어느 부분 어느 부분을 사진으로라도 보여달라 하겠지요.분명 구분이 되니까요.
직거래가 아니었고 언급이 없었다면 구매자의 실수도 있는게 맞겠지요.
그냥 직거래 하셨으면 좋았을 것을요...
냉정하게는 택배시 파손도 구매자가 감수한다고 했다면 책임은 구매자가 져야겠지요.
택배회사도 파손책임 지지 않기로 했으니
택배회사도 책임 없지요
정품부분은 판매글에 멘트가 없으므로 다툼의
소지가 있어보이지만 제 개인적인 소견은 판매자의
잘못은 없어 보입니다
백번 양보하여 반품을 받아 준다면 파손의 책임은
구매자에 있으므로 파손되기 이전의 상태로 돌려놔야
하며, 혹 수리로 인해 판매자의 손실이 발생하면 그
부분까지 구매자가 책임져야 될 듯 합니다
직접 확인하고 본인이 책임지기로 했다면
판매자는 책임이 없네요.
어렵게 포장해서 포장 재료비에 선불에 가로바 보너스까지 드렸는데 막상 이리되니 변심....ㅠㅠ
했으니 정품비품 따지는건 구매자가 구매전 꼼꼼히 살펴보아야할 책임를 져버렸다 보여집니다
물건의 파손은 배송회사의 갑(경동) 을(배송기사)반반씩 보상하는게 좋을듯 하고(너무주관적인가요 ㅋ)
다만 아쉬운 부분은 명품짱님께서 판매하고자 하실때 조금이라도 상품에 대한 부연설명이 있었더라면
좋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난감한일...지혜롭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어줍짢은 소견이었습니다
택배사 책임을 묻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또한 루프박스가 툴레 정품이 아니라면
구매자가 애초 그 가격에 구매를 안했을수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답은..?
잘 해결하시게 되길 바랍니다
정중하게 유감을 표하시고...
3번 !!!
그 이유는 명품짱님 글이 꾸밈없다면 전혀 책임지실 이유가 없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정품이냐고 물었어야하고...정품인지가 그렇게 중요했었다면..
첫 구두 계약에서 처럼 직거래를 했어야합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택배를 원했고.. 판매자는 편의를 봐준것입니다..
파손과 정품여부의 부분은 전혀 부분이고 연관 지으면 않된다는 판단입니다.
파손은 이미 감수하고 택배를 원한것이며,
정품여부는 구매자가 확실하게 살폈어야하는 것이라는 제 판단입니다..
: 정정합니다 :
한 두분 님께서 툴레 정품 문제로
본인도 책임이 있다고 글써주셔서
본인도 툴레 정품인지 가품이 있는지
전혀 모르는것이 였기에
본인도 책임이 있다고 판단하여
절반 값은 되돌려주기로 했습니다
남은 택배회사랑 변상문제는
울산분님께서 처리하기로 하였구요
이 문제로 신경쓰기싫어서 구입자님과 합의했습니다
모두같이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만사가 내마음대로는 잘 안 되더라구요..
그럼에도 좋은마음 보이심에 반갑습니다.
선배님잘못은 없어보이는데예....ㅡㅡ
제 상식으로는 보상 않해도 될듯 하네요.
절반값을 되돌려 주셨다니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론 좋은일만 생기실겁니다.
글을 읽어봐도 잘못하신거 하나도 없어보이네요
보탬이 되는 시원한 답글이 아니라 `~~ 쩝 !!
툭툭 털어 버리시기 바랍니다.
정품 비품이 중요한건 아닌거같고요
판매자님이 20민에 파셨으면 통장 거래내역 뽑아서 택배회사에 제출하시고 변상받아서 해결하시면됩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