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교환을 했었습니다.
신품이 아닌 정비된 제품으로...
인젝터가 오래되면 이물질이 쌓여서 정확한 양의 연료를 넣을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출력과 소음, 연비가 떨어집니다.
'코스'가 어떤 차종인지는 모르겠지만, 디젤차는 기본적인 흡기크리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꼭 전문업체에서 정비를 받으세요.
인젝터도 클리닝 하셔야 하지만 엔진에 붙어있는 거머시냐 실린더쪽인가 여튼 그쪽도 분진 전부 세척해줘야 합니다. 제가 싼타페 디젤 그리 했습니다.인젝터를 갈아도 찌든때 청소안하믄 도로 나빠져요 .디젤 인젝터 신품은 비싸요 클리닝 도 괜찬아요 시간은 좀걸립니다. 작업할때 꼭 보시는걸 추천함니다 아님 대충하믄 안대잔아요...
인젝터 크리링은 전문 업체에서 완전 분해후 하는걸 추천합니다.
단순 초음파는 의미 없어요.
동네마다 작은 정비소에서 많이 하기는 하는데 그닥...장비가 워낙에 고가이고 작업자 숙련도가 엄청 중요합니다.단 비용이 만만치 않아요.
신품 교체나 리빌드 제품으로 교체가 더 경제적일수도 있습니다.뿐만아니라 흡기쪽 클리닝도 진행.
신품이 아닌 정비된 제품으로...
인젝터가 오래되면 이물질이 쌓여서 정확한 양의 연료를 넣을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출력과 소음, 연비가 떨어집니다.
'코스'가 어떤 차종인지는 모르겠지만, 디젤차는 기본적인 흡기크리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꼭 전문업체에서 정비를 받으세요.
터보교환, DPF필터. EGR쿨러. 흡기청소하면서 잘타고있습니다..
인젝터는..RPM이 불안전한 증상나타나면 4개다 새걸로 교환할려고요..
크리닝하지말고..
새거로 교환을 권하더라고요..
얼마못가..또 고장난다고요..
15년식 13만 후반 입니다.
주기적으로 6개월 단위로
엔진오일 교환하고
불스원샷 한통 넣어 줍니다.
지금까지 별탈없이
잘다니고 있습니다.
예전에 갤로퍼 타고 다닐때 주변분들 하시는거 보고 해봤었네요
인젝터 크리닝보다 주기적인 연료첨가제 사용으로
평상시 관리하는게 더 좋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가 블스원샷,검아웃이 효과 확실한
제품군이며 현재 시판되는 제품중에서는
검아웃 제품이 제일좋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장시간 고속도로타실 일 있으면 연료첨가제 한병넣고 주행하면 좋습니다.
똑같구요
코란도 스포츠면
인젝션 뭐쓰는지는모르겠으나
피에조 들어갔으면
클리닝이 이득입니다
동와샤등 교체 꼭 해달라 말씀하시구요
(재사용하면 얼마안가 누설됨)
부품 확인해보고 우선 첨가제 써보고
문제 생기면 교환 하는걸루.~~^^;
조언들 감사합니다.
주기적인 연료첨가제만 넣으셔도 충분합니다.
완전 분해 해도 별반 차이 없어요 (얼마 안가서 카본이 금방쩌듭니다)
재생이나 새걸 교체하시는게 낫습니다
DPF나 EGR은 크리닝 해주시면 인주 좋습니다
경유차를..일년에 2000키로뿐이 못타서..
Dpf사망..×,.×
인젝터도 크리닝 하고..
미션도 갈고..
Dpf 갈고..이것저것 삼백정도 썼는데..
요소수 안넣는 차라 좋았는데..
고치고 나서, 자꾸만 각종 경고등이 떠서..
200받고 처분했어요..
정비인 방을 따로 만들어야되나?
하신다면 정말 잘하는 정비소 가셔야됩니다 분해해서하는 정비소는 정말 드붑니다.
인젝터는 맞교환 또는 리빌드 2가지로해야 효과가좋아요
크리닝은 초음파로 한다는 얘기인데 하나마나 입니다.
단순 초음파는 의미 없어요.
동네마다 작은 정비소에서 많이 하기는 하는데 그닥...장비가 워낙에 고가이고 작업자 숙련도가 엄청 중요합니다.단 비용이 만만치 않아요.
신품 교체나 리빌드 제품으로 교체가 더 경제적일수도 있습니다.뿐만아니라 흡기쪽 클리닝도 진행.
시내 주행만 하시면 흡기에 카본이 쌓이고 인젝터 노즐에도 쌓이는데 가끔씩 고속주행도 하시고
장거리 운전 자주하시면 카본도 덜 쌓이고 노즐 압력도 괜찮습니다.
크리닝 보단 엔진오일 자주 교환하시고 연료필터 자주 교환 하시는데 오히려 더 낫습니다.
당시 22만km 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