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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잘아시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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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렌수2인대요 3주전비무지오는날 철원에서서울오는대 거의다올때쯤 차가힘이없어지길래 바딱에물이너무많아 그런줄알고 다음날은괸찬았어요 3일전 나주시에 낚시갔는대 시동걸으니 매연이많이나서 시동끄고 ( 매연나올때는 악셀감각이별로없음) 다시걸으니 괸찬고 다음날 시동걸으니 또매연이 시동끄고 다시걸으니 정상이고 오늘서울올라오는대 이슬비수준 바닥에물좀있고 호법쯤오니 차힘이떨어지내요 악셀밟아도 스피드떨어지고 고바이에서 속도저하하고 기아 12345단 힘없어요 ( 평지에서는 끝까지밟아도 120키로) 참고로 삼바리디스크는 1년전에교환했고요 왜그럴까요 일단알고 자동차수리의뢰할때 도움이될것같은대 도움부탁드림니다^^*

LPG 차량 이시죠?

일단 점검을 받으시는게 좋구요 말씀만 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말씀 못드립니다.

일단 트로트 밸브 쪽에 LPG차량은 타르가 끼게 되거나 그러면 차량 출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RPM 도 불안전 해지고 가스도 많이 먹게됩니다

그리고 차가 몇년 되셨으면 요즘 엔진 내부청소 해주면 가스차 출력 연비 좋아집니다

매연이 많이나온다는 연소기 개통에 문제이니 제가 말한 내용부터 점검해보시길~
엘피지차량이시면 기화기쪽 문제인것 같습니다.
디젤차량이면 워낙 그런종류의 증상이 많다보니 뭐라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일단 인젝터 점검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말씀하신 문제 현상은
주행중 힘이 떨어진 현상이 2회인데 그때마다 비가 내렸고,
시동걸자 매연이 나와서 시동을 끄고 다시 걸으니 괜챦았던 적이 2회....

맞는지요?

제 생각으로는
비오는 날 주행중 힘이 떨어진 현상은 LPG 차량에서 나올 수 있는 현상같이 보이고
매연현상은 LPG 나 디젤차량 모두에서 나올 수 있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일단은 LPG 차량인지 디젤차량인지를 알아야 원인분석에 도움이 될것같고,
LPG 차량이라면 LPG와 가솔린 겸용인지 아니면 LPG 전용인지도 밝혀주시면 좋겠습니다.
카렌스2 디젤차량입니다
많은도움부탁드림니다
수리에대해서는 지식이없어서요 꾸벅
디젤차량이면 매연색깔이 검은지, 흰지도 중요하지요.
매연색은 검은색입니다...
검은색메연이면 이지알벨브가의심됩니다.....
가까운 카센타에가셔서 진단받으시기바랍니다....
커먼레일차량은 여러가지복합적인 원인이 있을수있읍니다
이지알벨브와 에어센서등등 여러가지원인이 나옵니다
엔진체크 등 들어 왔을텐데요~^^

붕붕사님~임시방편으로 빳데리 전원 뗏다 붙이면 될까요~??
원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가까운 정비소에 가셔서 점검을 받아 보셔야겠지만,
먼저 말씀드린대로 점검을 의뢰하기 전에 어느 정도의 고장인지를
미리 가늠하기 위하여
월척에 "여러사람의 의견"을 물어 본 것이겠지요.

제 의견은 이렇습니다.
주행중 힘이 떨어지거나(비오는 날에 두번 경험)
시동직후에 시커먼 매연이 나오는 현상은
간단히 말하자면 연료를 연소시키기 위해 필요한
공기량이 부족하여 생기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이런 현상과 비오는 날에 발생한 사실,
재시동하면 괜챦은 점등을 어찌 설명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마 전기배선과 관계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엔 출려부족과 매연현상에 대해서만 설명하고
전기배선은 뒤에 다시 설명)

즉 운전자의 의지에 따라 연료는 정량이 들어가는 데 비해
무슨 연유에서인지 공기가 제대로 들어가다가 말다가 하기에
출력이 떨어지거나 매연이 발생한다고 보입니다.
그러다가 또 어떤 이유로 공기가 제대로 들어가면서 정상작동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지속적으로 문제가 일어나지 않고 간헐적으로 생겼다 말았다 할 경우
사실 문제점을 찾기가 까다로운 편이지요.

따라서 일단은 공기량을 컨트롤하는 스로틀 플랩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이지알(EGR)밸브라고 하는 기구가 있는데 이것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지알밸브는 연소가스를 다시 연소실로 보내주는 량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하는데
연소가스도 넒은 의미에서 "공기"에 포함될수 있기에
이지알밸브 기구의 기능이상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보입니다.
이지알밸브는 이지알밸브 자체와 솔레노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니 둘다 살펴봐야 될 듯.

그리고 이들 사이에 아마도 전기배선이 있을테니 그것도 함께 봐야 될거라 생각됩니다.

혹시 어려운 기술용어를 많이 쓰는 바람에 혼동이 있을까봐 다시 정리를 하면....
문제부분은,
스로틀플랩,이지알밸브,솔레노이드,전기배선등으로 보이며,
엔진본체의 이상은 아니라서 비용은 그리 들지 않을 것같습니다.

여하간 제 의견은 참고로만 하시고
정비소에 가셔저 정식으로 점검을 받으시기를 당부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도움되었습니다 추천한방올림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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