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코란도 2003년식 타고있습니다
방금전부터
엑셀밟을때마다
헬기같이 다다다닥 소리가 계속 납니다
엔진오일 정상적으로 들어있습니다
속도를 더 내기위해 엑셀을 더 밟으면
소리가 나고요
일정속도에서 속도를 유지하기위해
밟고있는 강도를 그대로하면 소리가 안납니다
차체 오른쪽편에서 소리가 나는것같은데
왜그런걸까요??
예전에 무쏘 602 탈때 저도 동일한 현상이 있었습니디.
엔진 실린더 안에 테핏이라는게 천정을 때리면서 발생하는 소리였구요.
차량 성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좀 시끄럽고 신경이 좀 쓰일 뿐이죠.
근데 한 반년정도 타고 다니다 보니까 소리가 다시 없어지고 폐차때까지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를....
란도리는 앞바퀴 4륜의 진공의 문제
텐션베아링의 문제 (밸트포함)
인젝션문제( 엔진 떨림문제)
위 문제들을 진단 할 줄 알면
오래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뭐이가 망가졌는지 본이이 모르면 부르는 것이 답이라
한 번 입고시 수십만원씩 깨져요,,,,,
전문가는 아니고 매니아 이지요,, (오프로드)
Water Pump Bearing 이 이탈 되어 마모 되는 소리 인 것 같습니다.
Water Pump를 교환 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위에서 여러 분들이 설명을 하셨는데
밸브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 해 주는 Tappet 소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Tappet 이음은 시동 후 일정 시간 유지 하다가 없어 집니다
여기서 물어봐야 제대로 된답 안나옵니다
일단 점검해야 답이 나오기때문이지요..
그게 원인이 하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카센타 가지말고 정비공장 가십시요..
카센타는 뚱딴지같은 말로 바가지 씌우는경우 많습니다..
13년된차면..
속 좀 썪일때도 되엇네요..
가능하시면 바꿔요
전문가님들 답변좀 해주세요~
더큰 고장을 방지 할것 같은데요
벨브간극이 맞지않거나
벨트부분에 파손으로 인한 소리로
생각듭니다.
심각한경우 크랭크축의문제나
엔진내부 피스톤 부속파손까지도 생각해 봐야합니다.
이외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가까운 정비소에서 정비하시는것이 빠를것같습니다.
두번째 흡기 밸브 조인트조이는 부분에서 간극이 이상있을때 그런 증상 있었습니다
일단 코란도차이니 쌍용 가까운 센타에 가셔서 점검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확인 한번 해 보세영....
엔진카바 들떠서나는 소리도같고요
전 그냥한참타다 구렉으로 ....
바로 센터로 입고시키시길...
엔진 실린더 안에 테핏이라는게 천정을 때리면서 발생하는 소리였구요.
차량 성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좀 시끄럽고 신경이 좀 쓰일 뿐이죠.
근데 한 반년정도 타고 다니다 보니까 소리가 다시 없어지고 폐차때까지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를....
엔진오일 확인하셨다면...음 저도 옛날에 따다닥 소리가 심해서 정비소 들어가니
좀만 늦어서도 큰일날뻔.. 엔진 오일이 하나도 없었음..ㅠ
엔진 헤드내부 태핏일수도 있으나 희박하고
크랭크 폴리라고 엔진앞쪽에 접시크기로 톱니바퀴돌리는 축이 있는데 그게 나갔을수있고 만약 크랭크폴리라면 운행하시면 더큰비용 발생되니 빨리입고후 확인하시는게 좋겠네요.
텐션 베아링,,,
워터펌프가 이상있으면 그런 소리가 납니다
란도리는 자가 진단을 못하면 부속과 공임이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에,,^&^
무조건 카센타에 드리밀지 마시길,,,
텐션베아링의 문제 (밸트포함)
인젝션문제( 엔진 떨림문제)
위 문제들을 진단 할 줄 알면
오래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뭐이가 망가졌는지 본이이 모르면 부르는 것이 답이라
한 번 입고시 수십만원씩 깨져요,,,,,
전문가는 아니고 매니아 이지요,, (오프로드)
그래서 고쳤습니다
SK그룹에서 자동차업계에 일하고 있습니다.
소리만으로는 증상 찾기가 어려운데요
1.벨트라인 드라이브밸트 셋트<아이들*텐션>
2.워터펌프라인
3.댐퍼풀리 알터네이터
4.엔진 피스톤 마모
예상됩니다. 정확한건 쌍용서비스에 입고후 증상을 찾아 그부분 수리하시는게 가장 현명할듯 합니다.
그래야 돈적게 듭니다 점검 받아 보아야 답이 나오겠지만
예전에 저도 그런 상황이 있어서 요 엔진&데후 축. 베어링
고장이더군요
참~ 월척엔 고수님들이 많네요.^^
제 보기엔 윗 글 하얀파도님의 진단이 정확할겁니다. (데후 쪽 베어링)
지금도 30만키로를 즐기차게 몰고 댕기는 란돌이 쥔장입니닷.
동네 카센타는 피하시고(피박쓰기 딱 좋은 현상) 차량브랜드 지정정비센타에 입차하셔서 차량체크후에 정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일피일 미루시다가는 밸트와 텐션베어링쪽만으로 끝날거를
엔진 통으로 들었다놓을 사태로!...^00^;;
참 월척에는 여러모로 멋진 고수님들 많아요!...ㅎㅎ
월척 짱짱짱~~~^00^v
드라이브샤프트 베어링이 마모되어 나타나는 증상같습니다.
무심히 여기시고 그냥타시면 위험을 초래할수있습니다.
가까운 쌍용 정비소를 찾아가시는것이 좋을듯 사료됩니다.
2허브너클쪽 베어링/이물질 점검
3배기라인/하체 이물질 점검
Water Pump Bearing 이 이탈 되어 마모 되는 소리 인 것 같습니다.
Water Pump를 교환 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위에서 여러 분들이 설명을 하셨는데
밸브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 해 주는 Tappet 소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Tappet 이음은 시동 후 일정 시간 유지 하다가 없어 집니다
카센터에 입고 하셔서 수리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일단 점검해야 답이 나오기때문이지요..
그게 원인이 하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카센타 가지말고 정비공장 가십시요..
카센타는 뚱딴지같은 말로 바가지 씌우는경우 많습니다..
13년된차면..
속 좀 썪일때도 되엇네요..
가능하시면 바꿔요
돈 엄청 깨질줄알았더니
차 올리고 5분도안되서 수리했습니다
어딘가에 볼트가 휘어졌다고합니다
그것만 교체하고 끝낫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