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간 수동만 운전하다 이번에 오토 올드차를 구해왓는데요 오토 기능에 대해 전혀 아는바 없어 사진상에 각기능에대해 아시는분께 문의 드립니다 특히 아래쪽에 2.L 은 어떤기능을 하는건지 더욱궁금하네요 선배님들의 알찬 정보 잘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예전 오토차량은 D는 4단이고, 저단 주행시에는 아래로 내려서 2단이나 1단을 썼습니다.
대피면꽝님께서 설명해 주신 대로 상황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언덕,급경사 내리막등
엔진브레이크로 쓰셔도 되요
악조건에서 나오면 바로 D로 바꾸시면 됩니다.
D에서 1,2단으로는 후진처럼 버튼을 눌러야 들어갈겁니다.
1단 2단
R = 후진 기어
N = 정차, 중립 기어. 수동에서 기어 중립과 동일
D = 주행 기어. 자동차가 실제 구동하는 기어
2 = 저속 기어. 눈길, 빙판길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출발시 사용하면 미끄러짐 줄이고 출발가능
L = 저속 기어. 급경사나 차량 엔진브레이크 사용시 이용. 주행속도 한정되어 고RPM 저속 주행시 사용...
요정도 입니다.
급경사에서 2단에 두시면 브레이크 발떼고 악셀을 밟기전 시간동안
뒤로 밀리는걸 막아줍니다.
그래서 오르막 급경사 출발은 2단으로 합니다.
h메틱 + - 로 있는 차량은 수동모드로 빼고 +단 밀어주면
2단출발이 됩니다
자동차 메뉴얼에 나오는 내용이구요
저도 잘 써먹고있습니다
소중하고 알찬 정보 주신 월님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9년간 크루즈 기능도 한번 안써보고..보냈어요..-_-;;
.거의 라디오만 잘나오면..통과..ㅋㅋ
중립 주차가 방법이 맨날 아리까리해서..
이중주차 절대 못하고..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