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걸기전 딸깍!! 돼지꼬리나오면서 일발시동....이모습이 정상모드 입니다...얼마전 밧데리 바꾸고..세루 모터까지 재생으로 바꿔..출혈이 큽니당..ㅠㅠ 지금은 정상모드의 반대모드로 되고있습니다... 시동걸기전 딸깍! 돼지꼬리 안나옴!...시동건후 갑자기 돼지꼬리가 나옴....30초정도 운행하면 없어지는모드....................... 점화 플러그가 사망한거 같은데.... 코란도5기통이라 5개 들어갑니다..그중 1~2개가 나갔을꺼같은데.... 이대로 그냥타면 문제가 큰문제가 될련지요????? 아니면 문제되는부분만 테스터로 확인해서 그부위의 플러그만 갈아도 이상없이 잘 운행할수 있을까요??..... 보통 갈때 싹 다갈면 좋다고 하는데... 비용이..개당 1만1천원에. 공임5만원에 부가세하면 11만원 돈입니다.ㅠㅠ.
세루모터 교체하고 시동도 한방에 잘 걸리는데.... 조언좀 해주세요.......ㅠㅠ
차량에 대해 잘아시는분? 점화 플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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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임이 5만원......
정말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네요
공임 5만원 ...
열 받는 부위라 탈거 하기가(쩔어 부튼 경우가 많아서)...
모 아니면 도 인지라 아마도 정비 업소에서도 받으려고 할겁니다..
다른곳도 알아보시고 작업하세요
예엘 플러그면 추운 날씨에 시동이 안걸리는 현상이 생길 겁니다
그거....예열표시불 아닌가여???
전에 디젤차일때 한겨울에 날추우면 디젤은 시동잘안걸려 키on에다놓구 조금있으면 예열돼서. 돼지꼬리 체크불 없어지면
시동걸구 그랬는데....???
겨울에 방전되서 써비스불러 점프시킬때
12v로 점프하면 잘안터지는 경우가있는데
이때 24v로 점프하면 예열플러그 나감니다
점프할때 24v로 못하게해야합니다
풀러그 교체하는거 보면 간단합니다
플러그 감싸구있는 전원연결부 손으로
쑥잡아빼구.뽁스렌치로 힘주어 한번풀구나서. 손가락으로 돌돌 돌려서 풀구
새 플러그 돌돌 돌려서 끼운다음 뽁스렌치로 힘주어 한번잠그구.전원연결부. 힘주어 눌러 끼우면 끝...
지두 예열플러그 나갔다구해서 교체하는거보구.....쩝.....
점화플러그 함 볼라카면
대공사 해야합니다
그래서 플러그교체 포기.....
네이버 찾아보니.. 예열플러그 불량난거 찾는방법있떠군요...테스트기만 있으면 이렇게 간단할줄이야..전 일일이 다뜯는가했어요..ㅋㅋㅋㅋ
현재. 세개 갈았구요~~ 웃기는것은 두개는 플러그가 눌러붇어서 빠지질 않는답니다.
그래서 갈지못하고 플러그만 제가 가지고 있네요`~ㅜㅜ
무리하게 빼다가는 다갈아야한다고....
예열 플러그 5개가셋트로 돼있어서 다니던 정비소에선 5개 셋트로 밖에 주문에 인되던데...
쌍용 서비스로 가시면 불량인것만 갈아주려나 싶네요`~
암튼 공임이 더럽게 비싼것은 맞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