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핸드폰 꺼져 있으면 바로 끊으세요.
핸드폰을 꺼논 걸 모르고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런 멘트가 나옵니다.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음성사서함으로 연결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사실 이 말이 나올 땐 요금이 안 올라가는 줄 알고 있었죠.
음성사서함을 이용할 때만 올라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공중전화로 상대방의 핸드폰이 꺼진 줄 모르고 걸었는데 황당했습니다.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음성..."
이러는 순간 돈은 이미 공중전화가 먹어 버렸습니다.
음성메세지를 사용한 것도 아니고 "고객의 전원이 꺼져있습니다" 이 말이 끝나면
바로 돈을 삼키는 공중전화.
'음성'에 '음'자만 나오면 바로 먹습니다.
왜 그런가 해서 공중전화 부스센터에 전화를 해 보니
모든 SK, KTF 등등 모든 핸드폰 업체들이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이 말까지만 무료서비스가 되게 하고,
그 다음 멘트부터는 무조건 요금이 부과되게 해 놓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음성사서함으로 연결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는 '음' 자만 나와도
통화료가 부과된다는 얘기죠.
음성 사서함에 들어가 음성을 남겨야 통화료가 부과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모든 국민들이 이 사실을 다 알고 있을까요??
아마 모르는 분들이 태반일 것입니다.
이렇게 갈취한 돈만 해도 년간 수천억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어 연결이 안됩니다" 다음에
"이후로 요금이 무조건 부과됩니다"라는 멘트를 더 넣으면
고객이 잘 알고 전화를 끊을텐데......
'음성' 자만 나와도 먹어버리는 공중전화!
물론 공중전화 뿐만 아니라 가정용이든 핸드폰끼리든 모두 먹어버리는
이런 체제가 열불이 납니다.
핸드폰사용료 절약하시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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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맞고요!!
"맨트"가 나오기전에 기다릴 필요없이 무조건 끊어야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
이건 사기행위입니다.
핸드폰 나온지가 언제인데 아직까지도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그 동안에 시정도 안되다니요?
공정거래위원회나 검찰에서도 이런 내용을 알고 있을터인데 왜 시정이 안되는지?
이동통신회사의 직원들도 핸드폰 사용자이고 소비자들인데 그들도 이런 내용을 잘 알겠지요.
그들 직원들이 더 나쁜 국민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갈취하는 행위입니다. 조폭도 이런 짓은 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짜 싫타 -----
혹시 협객님 잘못 아신것 아닌지요 ...... ?
안출하시고 즐낚하십시요
저 뿐만 아니고 지인 몇이서 함께 알아보았구요.
또 한가지
통화가 끝나고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전화기를 덮어 버리면
10초간의 통화 요금이 부과됨을 아시는지요?
폰 스스로가 전원을 끄는데 10초정도 걸린답니다.
반드시 통화가 끝나면 전원 버튼을 누리고 폰을 닫으십시요.
언젠가 T.V에서 방송된 내용입니다...
이런~ ㅜㅜ;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여야 할 사항입니다.
언제 선진화가 될런지....
주변사람들에게 꼭 알려주겠습니다.
2년 약정 아직까지 걸려있구요~ -_-
한번 된통당하고 정말 열받더군요 ㅋ
전화 끊을때 폴더 닫아버리면 돈올라가게 만들어 놨고요~
버튼누르고 바로 끊어버리면 전화비용 조금 절감된다고 합니다.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상대방을 위해서 휴대폰 끄지 맙시다 ㅎㅎ
좋은 정보 입니다
세상 살면서 타이밍이 중요한 또하나의 순간을 알았네요!
협객님! 감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