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핸드폰사용료 절약하시려면...

상대방 핸드폰 꺼져 있으면 바로 끊으세요. 핸드폰을 꺼논 걸 모르고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런 멘트가 나옵니다.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음성사서함으로 연결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사실 이 말이 나올 땐 요금이 안 올라가는 줄 알고 있었죠. 음성사서함을 이용할 때만 올라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공중전화로 상대방의 핸드폰이 꺼진 줄 모르고 걸었는데 황당했습니다.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음성..." 이러는 순간 돈은 이미 공중전화가 먹어 버렸습니다. 음성메세지를 사용한 것도 아니고 "고객의 전원이 꺼져있습니다" 이 말이 끝나면 바로 돈을 삼키는 공중전화. '음성'에 '음'자만 나오면 바로 먹습니다. 왜 그런가 해서 공중전화 부스센터에 전화를 해 보니 모든 SK, KTF 등등 모든 핸드폰 업체들이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이 말까지만 무료서비스가 되게 하고, 그 다음 멘트부터는 무조건 요금이 부과되게 해 놓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음성사서함으로 연결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는 '음' 자만 나와도 통화료가 부과된다는 얘기죠. 음성 사서함에 들어가 음성을 남겨야 통화료가 부과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모든 국민들이 이 사실을 다 알고 있을까요?? 아마 모르는 분들이 태반일 것입니다. 이렇게 갈취한 돈만 해도 년간 수천억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어 연결이 안됩니다" 다음에 "이후로 요금이 무조건 부과됩니다"라는 멘트를 더 넣으면 고객이 잘 알고 전화를 끊을텐데...... '음성' 자만 나와도 먹어버리는 공중전화! 물론 공중전화 뿐만 아니라 가정용이든 핸드폰끼리든 모두 먹어버리는 이런 체제가 열불이 납니다.

협객님^^

맞습니다 맞고요!!

"맨트"가 나오기전에 기다릴 필요없이 무조건 끊어야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협객님이 글내용이 사실이라면 ------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

이건 사기행위입니다.

핸드폰 나온지가 언제인데 아직까지도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그 동안에 시정도 안되다니요?

공정거래위원회나 검찰에서도 이런 내용을 알고 있을터인데 왜 시정이 안되는지?

이동통신회사의 직원들도 핸드폰 사용자이고 소비자들인데 그들도 이런 내용을 잘 알겠지요.
그들 직원들이 더 나쁜 국민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갈취하는 행위입니다. 조폭도 이런 짓은 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짜 싫타 -----

혹시 협객님 잘못 아신것 아닌지요 ...... ?
안녕하십니까? 협객님 살뜰한정보 감사드립니다
안출하시고 즐낚하십시요
솟아라 케미님!
저 뿐만 아니고 지인 몇이서 함께 알아보았구요.

또 한가지
통화가 끝나고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전화기를 덮어 버리면
10초간의 통화 요금이 부과됨을 아시는지요?
폰 스스로가 전원을 끄는데 10초정도 걸린답니다.

반드시 통화가 끝나면 전원 버튼을 누리고 폰을 닫으십시요.
협객님 말씀이 100% 맞는 말씀입니다.

언젠가 T.V에서 방송된 내용입니다...
옴~마 ,,, 아까분 내 돈을 지금 껏 그렇게 해쳐먹었단 말이지...?!

이런~ ㅜㅜ;
협객님의 정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여야 할 사항입니다.

언제 선진화가 될런지....
음~~전그런지도 모르고 계속 했는데 ㅜㅜ: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주변사람들에게 꼭 알려주겠습니다.
고도의 사기꾼들 입니다.

2년 약정 아직까지 걸려있구요~ -_-
한번 된통당하고 정말 열받더군요 ㅋ

전화 끊을때 폴더 닫아버리면 돈올라가게 만들어 놨고요~
버튼누르고 바로 끊어버리면 전화비용 조금 절감된다고 합니다.ㅋ
삐~ 소리 나면서 내는줄 알았더니만..어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반가버요 협객님!

상대방을 위해서 휴대폰 끄지 맙시다 ㅎㅎ

좋은 정보 입니다
으! 요금 빠지기 전에 얼른 전화 끊는 것도 모양 빠지는데...

세상 살면서 타이밍이 중요한 또하나의 순간을 알았네요!

협객님! 감솨요!



2025 Mobile Wolch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