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조행기

· 균형있는 게시판 사용을 위해 1일 1회로 게시물 건수를 제한합니다.

여기 자리없소

/ / Hit : 11086 본문+댓글추천 : 4

몇주전 친구넘과 둘이서 지인의 소개를 받아 아담한 소류지에 낚시를 하러 간적이 있었습니다.

소류지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과수원과 인접하여 좌우측으로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 수초가 잘 어우러져 있어서 낚시를 잘 하지 못하는 내가 보드라도 찌만 담구면 곧바로 입질이 붙을 것만 같은 기대감이 가득한 소류지 였습니다.

친구넘이 차량을 어렵게 주차 시킨후 둘이 낚시할 자리를 알아 보기 위해서 소류지를 돌아 보았는데 좌측에 조사 한분, 그 건너편에 조사 한분이 각각 낚시대를 부채꼴 모양의 다대(10여대 이상으로 추정)를 펼쳐서 낚시를 하고 있어 가까이 가서 조황을 물어 보았더니 대뜸 " 여기 자리 없는데"라는 말을 해와 당황했습니다. 또 그 건너편쪽으로 가서 건너 조사님께 수심이 어떠냐고 물었는데 다소 귀찮다는 듯이 얼마 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그래서 혹 건너편 조사님과 일행이냐고 물었더니 그렇다고 함으로써 두 조사분이 왜 그렇게 소류지 탐색을 하는 저희들에게 무뚝뚝 했는지 짐작이 갔습니다.

아담한 소류지에서 마주 보면서 일명 대물낚시를 즐기러 왔는데 저희가 낚시를 하게 되면 정숙함을 요하는 대물낚시에 방해가 될수 있다는 염려 때문에 낚시할 자리가 분명 있음에도 낚시자리 없다고 하는 것 같아  더 이상 낚시할 자리를 탐색하는 것을 포기하고 다른 소류지로 이동해서 낚시를 했습니다.

아담한 소류지를 떠나오면서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으로서 낚시를 어떻게 즐겨야 하는것이 바람직한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자리가 있으면 같이해도 되는것아닌가요
등돌려 돌아오실 필요까진 있겠습니까.
조용히 옆자리 찿아 낚시 즐기시다 보면 무뚝뚝함이 친근 함으로 돌아설수도 있는데 말입니다..
여간 다른 분께 피해갈까 자리 피해주신분 심성은
무지 착하신가 봅니다 저랑 똑같습니당 ^^
자리가 있으나 없으나
눈치볼것없이
정숙을 요하고 해도 되죠
소류지라할지라도
자리가 없겠어요
진짜 자리가 없었을수도 있구요. 수심이 안나와서 그랬을수도 있겠지요. 좋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저렇게 대답하면 기분이 좋지 않구나...라고 느끼며 전 저렇게 하지 않으리라 다짐합니다.
이래서 낚시인이욕먹는겁니다
그 소류지가 먼저 와있는 사람들 것이 아닌 이상에야. 상식적인 범위내에서는 대펴고 하실수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 낚시꾼들보다는 여러가지 면에서 좋아보입니다
그런분들이 소인배 낚시꾼들입니다
아량이 없는 분들이었네요...
낚시로 붕어만 잡는게 아닌건데요.. 아쉽네요~
소류지 선점하신분이 밤 낚시때 과연 불도 안 키고 정숙하게 하겠습니까?
꼭 필요할때 말구는 불을 켜지 않는것이 타인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것입니다.
전 밤 낚시때 줄엉킴 제외하고는 절때 불을 키지 않습니다.
고기를 잡고 올릴때도,미끼 교체시도,왜 불이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아마도 조력이 말을 해주겠죠?
자리는만들어서해도되는 공동의저수지입니다ᆢᆢ다만 낮시간의경우이고ᆢ다같이 소란스럽지않게 낚시즐기는건 기본입니다ᆢ택?도아닌곳에 정출이랍시고 늦게들이밀더니 밤새오란지기샀는 분들만 아니시라면ᆢ그리고 양해를구했다라는건 시원스럽게 그옆에 자리있으니 거기앉아서하소~~이정도의양해가아닌다음에야 정말먼저오신분에게 피해가되면 안되겠습니다ᆢ먼저온분이나 늦게온분이나 저수지에서 낚시할권리는동등합니다ᆢᆢ다만 자리가별로없는요즘 그만큼새벽부터공을들이는 먼저온분들에게도 예의는갖추어줘야겠지요ᆢ밤10시에 막들이대시는분들 제발좀 참아주세요 자리찾는다고비추는불빛이나소음 무조건피해가될수밖에없습니다
그리고또하나ᆢ저수지의 낚시자리는 어디까지나 ㅇㆍ는순서대로 앉을권리가있습니다ᆢᆢ일행의자리를 맡아줄거면 풀셋팅해주실거아니면 어설프게 받침대꼽아놓고 자리있으니 딴데가라말 하지맙시다ᆢᆢ찔리시는분들보라고 당부드립니다
고수님들요...
처음부터 불(?)이 필요없는 낚시를 한 건 아니시죠?

개구리 올챙이 적이란 말이 왜 나왔을까요??
미워서라도 대를깔아 됩니다



2024 Mobile Wolchuck